SPC·한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5-05-24 07:57본문
SPC·한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정조준호텔도 가격 인상 행렬…포시즌스 애플망고빙수 14만9천원편의점은 800원대 초저가 아이스크림으로 '가성비 공략'16일 배스킨라빈스 '청담점' 오픈 기념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PC 제공배스킨라빈스를 비롯한 아이스크림 전문점들이 프리미엄 제품에 공을 들이기 시작하며 고급화 전략에 나섰다. 반면, 편의점 업계는 1천원 이하 초저가 아이스크림으로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소비자들의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심리와, 고물가 시대의 실속 소비 욕구가 더욱 뚜렷하게 대비되며 아이스크림 시장에 양극화 바람이 불고 있다.SPC·한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정조준SPC는 지난 16일 배스킨라빈스 청담점을 오픈하며 프리미엄 라인업 '딥 콜렉션(Deep Collection)'과 기능성 라인업 '레슬리 에디션(Lessly Edition)'을 공개했다. SPC는 삼양사와 파트너십을 맺어 대체당을 활용한 로어(lower) 칼로리, 로어(lower) 슈가 제품을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다.배스킨라빈스가 국내 아이스크림 전문점 시장에서 17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며 사실상 독주하고 있지만, 국내 진출 40년 만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 나선 건 그만큼 현 시장 상황이 녹록하지 않기 때문이다.배스킨라빈스를 운영하는 비알코리아는 지난 2023년 매출 7065억원, 영업손실 290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0.7% 줄었고, 영업이익은 사상 처음으로 적자 전환했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0.9% 성장한 7162억원이었지만, 영업손실은 99억원으로 적자를 벗어나지 못했다.결국 회사 입장에선 마진이 높은 프리미엄 시장에 눈길이 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실제 청담점 오픈식 행사에도 이례적으로 SPC그룹 2세 허희수 부사장이 직접 참석하는 등 회사 차원에서도 공을 들였다.아이스크림 시장에 계속 경쟁자가 포지션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도 기존 프랜차이즈의 고급화 전략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한화갤러리아의 자회사 베러스쿱크리머리는 지난 23일 압구정로데오에 '벤슨(Benson)' 첫 매장을 열었다. 벤슨은 국내산 유제품만 사용하고, 인공유화제를 넣지 않는 등 고급 원료만 고집하SPC·한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정조준호텔도 가격 인상 행렬…포시즌스 애플망고빙수 14만9천원편의점은 800원대 초저가 아이스크림으로 '가성비 공략'16일 배스킨라빈스 '청담점' 오픈 기념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PC 제공배스킨라빈스를 비롯한 아이스크림 전문점들이 프리미엄 제품에 공을 들이기 시작하며 고급화 전략에 나섰다. 반면, 편의점 업계는 1천원 이하 초저가 아이스크림으로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소비자들의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심리와, 고물가 시대의 실속 소비 욕구가 더욱 뚜렷하게 대비되며 아이스크림 시장에 양극화 바람이 불고 있다.SPC·한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정조준SPC는 지난 16일 배스킨라빈스 청담점을 오픈하며 프리미엄 라인업 '딥 콜렉션(Deep Collection)'과 기능성 라인업 '레슬리 에디션(Lessly Edition)'을 공개했다. SPC는 삼양사와 파트너십을 맺어 대체당을 활용한 로어(lower) 칼로리, 로어(lower) 슈가 제품을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다.배스킨라빈스가 국내 아이스크림 전문점 시장에서 17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며 사실상 독주하고 있지만, 국내 진출 40년 만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 나선 건 그만큼 현 시장 상황이 녹록하지 않기 때문이다.배스킨라빈스를 운영하는 비알코리아는 지난 2023년 매출 7065억원, 영업손실 290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0.7% 줄었고, 영업이익은 사상 처음으로 적자 전환했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0.9% 성장한 7162억원이었지만, 영업손실은 99억원으로 적자를 벗어나지 못했다.결국 회사 입장에선 마진이 높은 프리미엄 시장에 눈길이 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실제 청담점 오픈식 행사에도 이례적으로 SPC그룹 2세 허희수 부사장이 직접 참석하는 등 회사 차원에서도 공을 들였다.아이스크림 시장에 계속 경쟁자가 포지션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도 기존 프랜차이즈의 고급화 전략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한화갤러리아의 자회사 베러스쿱크리머리는 지난 23일 압구정로데오에 '벤슨(Benson)' 첫 매장을 열었다. 벤슨은 국내산 유제품만 사용하고, 인공유화제를 넣지 않는 등 고급 원료만 고집하겠다고 강조했다. 자연스럽게 가격은 싱글컵(100g) 기준 5300원으로 상대적으로 높게 책정됐다.포시즌스 빙수 14만9천원 vs 편의점 800원국내 특급 호텔들도 '고급 제철 재료' 등을 강조하며 지속적으로 빙수 가격을 올리고 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올해 제주 애플망고빙수를 14만9천원에 선보였다. 지난해 12만6천원에서
- 이전글Questions For/About Collagen 25.05.24
- 다음글온라인 약국 비아그라 【https://k111.top】 씨알리스가격 레비트라 복용법 25.05.2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