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뺨치는 내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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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fht43oso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25-06-09 20:35본문
테슬라 뺨치는 내외부 디자인하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선 단지 이것만으로 1.5배에 달하는 가격 차이를온전히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외형은 똑같고 모델명도 동일하며 브랜드도 같은데 단지 다른 배터리와 생산지, 일부 사양의 차이 때문에 더 비싼 가격을 감수해야 한다는 점은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네요.더욱이 저렴한 중국산 전기차 모델이 우후죽순 한국 시장을 공략하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단순한 스펙보다 가성비에 더욱 민감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 속에서기아 EV5 차량의 국내 판매 가격이 시장에 어떤 반응을 불러일으킬지무척 궁금하네요.기아 EV5 차종은 스포티지급 사이즈의 준중형SUV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을 따르고 있습니다. 최고 출력 217마력과 함께 최대 주행 거리 약 600km를 제공하며 많은 호평을 받고 있죠.실내 디자인 역시 상당히 세련된 인상을 받았어요. 각각 12.3인치 크기를 갖춘 계기판과 인포테이먼트 시스템, 그리고 5인치 공조 패널을 기반으로 하는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 덕분에 직관성과 시인성 모두를 잡았습니다.이처럼 기아 전기차 EV5 모델은 왜 국내에서 더 비싼 걸까요?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나, 우선 중국 생산 차량은 BYD의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저렴한 대신 무겁고 특히 겨울에 효율이 무척 떨어지죠.전체적인 크기는 스포티지보다 조금 더 낮지만, 넓은 체형을 지녀도심형 SUV로서 안정된 주행감을 기대할 것으로 보이네요.또한 후면에는 길게 늘어진 가로형 LED 테일램프를 적용하고 각진 박스형 실루엣을 채택하여 테슬라 뺨치는 실루엣을 자랑합니다.그에 비해한국 생산 차량은 니켈 코발트 망간 구성의 NCM 배터리가 탑재됩니다. 이는 에너지 밀도가 높아 LFP보다 주행거리와 가속력이 우수하단 특징을 지녔어요. 즉, 전기차의 핵심이라 불리는 배터리 구성에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외관은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반영했어요. 특히별자리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맵 시그니처 램프와 함께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가 전면부에 적용되어 미래 지향적인 분위기를 강조합니다.중국보다 1.5배 비쌀 거라고?즉, 기아 EV5는 완성도가 상당히 훌륭한 국내 전기차로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 거란 생각이 드는데, 문제는 가격이 천차만별이라는 점입니다. 현재 중국에선 기본 트림이 최저 가격으로 15만 9,800위안 우리 돈으로 약 2,900만 원 수준이죠. 반면 한국은 4천만 원 중반대에서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국내 출시가 임박한 기아 전기차가 있습니다. 바로 EV5인데요. 해당 차량은 이미 23년부터 중국 시장에서는 판매 중이지만, 국내엔 유독 도입이 늦어졌습니다. 게다가출시 가격 또한 약 1.5배 비쌀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는데,본 포스팅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미·중 무역전쟁이 90일간의 휴전으로 잠시 숨을 고르고 있다. 그러나 동맹국을 포함한 주요국의 관세 협상은 좀처럼 진전이 없다. 협상 테이블엔 어떤 파고가 몰려오고, 한국은 어떠한 전략을 준비해야 할까. 매일경제는 오는 9월 세계지식포럼을 찾는 일본 국제정치·지경학 권위자인 스즈키 가즈토 도쿄대 공공정책대학원 교수(사진)에게 이에 대한 답변을 들어봤다. 스즈키 교수는 미·중 패권 경쟁, 통상 협상, 한일 안보 협력 연구의 최전선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가다. 다음은 일문일답.―90일간의 미·중 '관세전쟁 휴전' 이후를 어떻게 예상하나.▷90일간의 유예는 구체적인 협상을 위한 시간 확보 차원이다. 유예 기간이 종료되면 미국이 중요 분야에 대해 낮은 관세율(10%)을 설정하고 부분적인 면제를 부여하는 한편, 전체적으로는 24%에서 54%까지 관세를 인상할 것이다. 중국은 미국에 대해 34% 수준에서 부과할 것으로 예상한다.―미·중 관세전쟁의 결말은.▷도널드 트럼프 1기 때는 결국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관세가 감면 없이 유지되는 결과로 끝났다. 이번엔 54%의 관세가 부과되겠지만, 협상을 통해 낮은 관세가 적용되는 범위가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54%라는 관세율은 형식적으로 유지될 것이다. 나머지는 위안화 평가절하 등으로 대응될 것으로 예상한다. 중국이 희토류 수출 제한 등으로 미국에 압박을 가하고 있어 미국도 결국 양보를 강요받게 될 것이다.―일본도 미국과 관세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미·일 관세 협상은 일본이 자동차 관세 철폐를 요구하면서 비관세 장벽 등 다른 분야에서 양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미국은 자동차 관세를 철폐할 의사가 없다. 협상은 장기화할 것이고 합의에 도달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다. 일부 저관세 할당량을 설정해 실질적으로 낮은 관세가 적용되는 방식이 될 수 있다.―일본은 미국 국채 최대 보유국이다. 일본 정부가 이를 협상 카드로 내밀 수 있나.▷가능은 하지만 실제 일본이 미국 국채를 매각하면 미국의 분노를 불러일으켜 일본에 역풍이 불 것이다. 오히려 일본은 국채를 매각하지 않을 것임을 확실히 해 미국을 안심시키는 게 중요하다. ―일본 정부는 협상 카드로 미국과 조선 분야 협력 강화를 제안했다. 조선 산업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에 콕 집어 협력을 요청한 분야다.▷미국의 조선 및 정비 능력을 고려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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