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여행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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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furojoo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6-11 16:49본문
대한민국 여행객 '얼리 썸머 바캉스' 해외 여행지 순위/사진제공=아고다 대한민국 여행객이 '얼리 썸머 바캉스' 여행지로 단거리 해외 여행지를 선택하는 추세다. 1위는 베트남 나트랑, 2위는 지난해 1위였던 일본 도쿄였다.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는 6월과 7월 체크인 기준 숙소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여행객 얼리 썸머 바캉스 여행지 순위를 11일 이같이 발표했다. 아고다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기준 대한민국은 베트남과 일본을 가장 많이 방문하는 시장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면서 한국 여행객들이 비교적 물가가 낮고 가까운 단거리 여행지를 선호하게 된 것으로 풀이된다.중국 칭다오(212%)와 상하이(207%)는 검색량이 크게 증가하며 주목받는 얼리 썸머 바캉스 여행지로 부상했다. 중국 정부가 한국인 대상 비자를 면제하면서다.국내 여행지로는 제주도가 가장 많은 검색량을 기록했으며, 이어 서울, 부산, 속초, 강릉이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속초와 강릉은 지난해 말 동해선 개통 이후 교통 접근성이 개선되며 여름철 주요 휴가지로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이준환 아고다 한국지사 대표는 "올여름 극심한 폭염과 긴 장마가 예측됨에 따라 많은 여행객들이 여름휴가 일정을 앞당겨 계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여행 전문 플랫폼으로서 아고다는 여행객들이 완벽한 여름휴가를 계획할 수 있도록 숙소, 항공, 액티비티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맞춤형 여행 상품을 제안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김온유 기자 onyoo@mt.co.kr "생각보다 규모가 더 커서 놀랐어요." 칠레에서 온 바이어 A씨에게 '202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서울푸드 2025)'의 첫인상을 묻자 바로 나온 대답이다. 오가면서 10명이 넘는 국내·외 바이어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부스를 물었다. 명확한 답을 한 명에게도 듣지 못했다. 매우 넓어, 훑어보며 다녔기 때문이다. 국내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4대에 속하는 식품 전시회인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서울푸드 2025)'이 10일 개막했다. 13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그 규모가 매해 커지고 있다. 올해는 전 세계 45개국 1639개사 3033부스가 참여했고, 48개국에서 300명의 바이어가 초청됐다. 지난해에는 2969부스가 참여했다. 식자재부터 식품 기기까지 국내·외 식품 관련 기업과 기관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교류했다.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올해 푸드 트렌드를 살펴봤다. '2025 서울 푸드'가 지난 10일 개최됐다./사진=이슬비 기자 ◇K푸드 여전한 인기… 김치·김부각이 바이어 모아K푸드에 대한 관심이 늘었다는 게 확실히 실감 났다. 곳곳에서 통역을 돕는 한국인과 함께 국내관 부스를 돌아보며 시식과 함께 제품에 관심을 보이는 외국인 바이어를 찾아볼 수 있었다. 가장 많은 외국인 바이어가 모여있는 부스는 역시나 김치, 김부각 등 이미 인지도가 높은 식자재를 핵심 재료로 판매하는 부스였다. 새로운 소재는 시각적으로 감각적인 곳이 인기를 끌었다. A씨는 "티백 파는 곳이 가장 인상 깊었다"며 "아무래도 언어를 알아듣거나 볼 수 없으니 마케팅 포인트가 한 번에 와닿지 않아, 시각적으로 끌리는 곳에서 자세한 설명을 듣게 됐다"고 했다. 국내관에서 제로 슈거 등 헬시 푸드 제품의 라인이 늘어났다./사진=이슬비 기자 곳곳에서 실제 교류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의논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서울푸드 2025를 주최하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코트라(KOTRA)는 해외 참가기업이 국내 바이어와 1대 1 상담을 하는 '비즈 매칭' 공간을 마련하는 등 여러 노력으로 실제 교류로 이어지도록 지원하고 있다. 일례로 서산감태캬라멜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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