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가 착용한 아디다스 이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6-15 06:45본문
제니가 착용한 아디다스 이지 슬라이드./사진=제니 인스타그램 캡처 최근 젊은 세대 중심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리커버리 슈즈’가 주목받고 있다. 본래 러닝, 축구 등 격렬한 운동 후 발의 피로를 완화하기 위해 신던 신발이지만 코로나19 이후 2030세대를 중심으로 러닝 문화가 확산하면서 수요가 크게 늘었다. 최근에는 ‘러닝족’뿐만 아니라 건강을 중시하는 일반 소비자 사이에서도 일상화되며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따라 패션업계도 슬리퍼, 샌들, 클로그 등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며 트렌드에 발맞추고 있다.건강 트렌드 확산하자…리커버리 제품 수요 '껑충' 사진=리커버리 슬라이드 검색 유튜브 갈무리 1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리커버리 신발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제품은 푹신한 쿠션감과 가벼운 착화감이 특징으로 족저근막염 등 발 관련 부상 예방과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기능 덕분에 과거에는 프로 스포츠 선수들 사이에서 수요가 높았지만 최근에는 운동을 즐기는 아마추어는 물론 장시간 서 있는 직장인이나 발 피로도가 높은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실제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 5월 한 달간 ‘리커버리’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120% 이상 상승했다. 여성 패션 플랫폼 29CM에서도 ‘리커버리 슈즈’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전년 대비 493% 증가했다.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도 관련 영상의 조회수가 100만회를 웃도는 등 관심이 커진 상황이다.리커버리 신발이 인기를 얻은 배경에는 웰니스(건강)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이 자리하고 있다. 한국무역협회가 발간한 ‘글로벌 웰니스 산업 성장과 우리나라 수출 유망분야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웰니스 연구소(GWI)는 2022년 기준 전 세계 웰니스 산업 시장 규모를 5조6000억 달러로 추정했다. 이는 세계 GDP의 약 5.6%에 해당하는 수치다. 보고서는 해당 시장이 2027년까지 연평균 8.6%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리커버리 수요’ 공략 나선 패션 업계 뉴 루이싱커피 홈페이지 중국 최대 커피브랜드인 루이싱커피(Luckin Coffee)가 뉴욕 첫 매장 오픈을 준비하면서 미국 장외시장에서 거래되는 주가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판 스타벅스라고 불리며 중국 내 커피시장 점유율을 장악한 루이싱커피의 경쟁력이 과연 미국에서도 통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20년 회계부정사건으로 나스닥에서 퇴출됐던 이력이 있는만큼, 무엇보다 투자자들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루이싱커피, 美 장외시장서 주가 상승세…연초 이후 34% 상승 2020년 나스닥에서 상장폐지된 이후 미국 장외시장에서 거래 중인 루이싱커피의 주가는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주식 장외시장(OTC)에서 연초 26.92달러였던 루이싱커피의 주가는 12일(현지시간) 36.04달러로 34% 상승했다. 루이싱커피가 뉴욕 맨해튼에 연내 첫 매장을 열 것이라 밝히면서 미국 매출 확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CNBC에 따르면 루이싱커피의 미국 첫 매장은 올해 중 뉴욕 맨해튼 남부 이스트 빌리지 지역에 세워질 예정이다. 구체적인 개장 일자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싱가포르와 홍콩, 말레이시아 등에도 진출한 루이싱커피가 미국에 매장을 여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중화권이 아닌 지역에서도 스타벅스를 이길 수 있을지 여부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루이싱커피는 지난해 중국 시장에서 스타벅스를 완전히 따돌리고 매출 1위 자리를 2년 연속 고수했다. 지난해 중국 매출은 344억7481만위안(약 6조5605억원)으로 30억달러(4조1004억원)를 기록한 스타벅스를 압도했다. 중국 내 매장수도 지난해 말 기준 루이싱커피 2만2340개, 스타벅스 7750개로 격차가 3배 가까이 벌어졌다. 입맛 사로잡는게 관건…저가전략 미국서도 통할까 로이터연합뉴스 루이싱커피가 중국 시장에서 스타벅스의 경쟁을 꺾은 주된 요인은 저가정책으로 풀이된다. 중국 현지에서 루이싱커피는 1잔당 평균 9.9위안(약 1880원)에 판매됐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