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국내 공식 출시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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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6-17 01:39본문
지난 2월 국내 공식 출시된 메르세데스-AMG SL 43이 도로 위를 달리는 모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지난달 말 경기 용인 스피드웨이의 4.3㎞ 서킷 위. ‘2도어 스포츠카’ 메르세데스-AMG SL 43 운전대를 꽉 잡고 가속 페달을 강하게 밟았다. 계기판 바늘이 향한 숫자는 ‘시속 200㎞’. ‘이러다 이륙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만큼 엔진의 폭발력은 상당했다. 가속 페달의 반응 속도도 빨랐다. 곧바로 브레이크를 최대로 밟자, 속도는 순식간에 시속 30㎞대로 떨어졌다. 속도를 줄인 앞차와 충돌 경보음이 울릴 만큼 가까워졌지만 SL 43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덕분에 문제는 생기지 않았다.최고 출력이 421마력에 이르는 SL 43은 지난 2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출시한 럭셔리 로드스터(지붕을 접을 수 있는 차) SL 시리즈의 새 모델이다.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4.7초에 불과했다.이달 초에는 서킷을 나와 경기 판교의 도로 위도 달려봤다. 시동을 걸었을 땐 아파트 주차장 전체가 울릴 만큼 엔진 소리가 컸다. 9단 변속기가 장착된 이 차량으로 도심에서 달리며 주행 모드를 ‘컴포트’에서 ‘스포츠 플러스’로 바꾸자 출력은 더 강력해졌다. 마치 도시 속 레이싱 선수가 된 듯한 착각이 들기도 했다.지붕 역할을 하는 소프트 톱을 열면 ‘오픈카’로도 활용할 수 있었다. 시속 60㎞ 이내에선 15초 만에 지붕을 열거나 닫을 수 있고, 창문도 지붕의 움직임에 맞춰 자동으로 조절됐다. 헤드레스트 밑으로 따뜻한 바람을 흘려보내는 ‘에어 스카프’ 기능도 있어 추운 날씨에 지붕을 열고 주행하는 데도 문제가 없을 것 같았다. 다만, 디스플레이 조작만으로 지붕의 개폐를 조작해야 하다 보니 ‘물리 버튼으로도 쉽게 지붕을 조작할 수 있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격은 1억5560만원이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김치는 유산균의 보고라고 알려졌다. 생으로 먹지 않고 찌개를 끓여 먹을 때도 잦은데, 이때에도 유산균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까? 김치는 장 건강과 염증 관리에 보탬이 된다. 김치가 장내 미생물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건강한 성인 10명을 대상으로 발효 ‘적숙기’ 김치를 하루 200g씩 먹게 한 결과, 김치에 존재하는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속의 균과 류코노스톡 속의 균이 장내에서 유의적으로 증가했다는 실험 결과가 있다. 락토바실러스와 류코노스톡 속의 균주는 모두 항염 작용을 한다고 알려졌다. 200g은 밥공기 기준으로 한 공기에 약간 못 미치는 양이다. 김치 속 유산균의 양은 김치가 적당히 익는 ‘적숙기’에 최대치다. 세계김치연구소에 따르면 김치를 처음 담갔을 때 유산균 수는 g당 1만에서 10만 마리 정도다. 익을수록 증가하다가 적숙기엔 g당 최대 10억 마리에서 100억 마리까지 늘어난다. 적숙기가 지나면 유산균 수는 오히려 감소한다. 적숙기 김치는 먹었을 때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고, 시원한 맛이 난다. 김치 냉장고에 김치를 보관할 경우, 보통은 보관 시작 ‘2개월’ 전후로 적숙기에 도달한다고 알려졌다. 그렇다고 푹 익은 신김치일 때 유산균이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g당 1000만에서 1억 마리 정도는 살아남는다. 요구르트 속 유산균이 이 정도임을 고려하면, 푹 익힌 묵은지래서 유산균 효능이 없다고 말할 수 없다.푹 익은 김치로 김치찌개를 끓여 먹을 때도 유산균 효능을 어느 정도는 누릴 수 있다. 김치찌개를 끓이는 과정에서 유산균에 열이 가해져 사멸하는 것은 맞다. 그러나 열처리 등으로 인해 유산균이 사멸된 상태인 ‘사균체’도 면역 활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보고가 있다. 이에 세계김치연구소는 “김치찌개를 통해 김치 속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도 무의미하지는 않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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