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2025년 시즌, 부진과 부상 속에 7월 8일과 9일 퓨처스리그 경기에 출전하며 타격 감각을 끌어올리고 있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2타석씩 출전하며 재활을 마무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후반기 복귀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반기까지의 성적만 본다면 실망감을 감추기 어렵습니다.나성범 선수가 후반기에 건강하게 돌아와 2022년의 모습을 되찾는다면, 팬들은 다시 그를 믿을 것이고 '먹튀'라는 오명을 벗어날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기회는 이제 많지 않습니다. 시간이 없습니다. 앞으로 몇 달, 그리고 남은 2년. 나성범이라는 이름이 FA 실패 사례로 남을지, 반전을 만들어낼지는 오롯이 그의 방망이에 달려있습니다.기아타이거즈 나성범기아타이거즈의 중심타자 나성범 선수가 2022년을 앞두고 6년 총액 150억(보장 120억, 옵션 30억)의 대형 FA 계약을 맺으며 NC에서 KIA로 이적했을 당시, 많은 야구팬들은 기대와 우려를 동시에 품었습니다. 타격, 수비, 팀 리더십 모두를 갖춘 선수로 평가받았던 나성범이 과연 150억의 가치를 할 수 있을지 여부는 계약 당시부터 논쟁거리였습니다.2023년에는 부상으로 고작 65경기, 2024년에는 102경기 출전에 그쳤습니다. 특히 올해 2025시즌은 7월 10일 기준 단 26경기 출전, 타율 0.226, OPS 0.714, 단 1홈런. WAR은 0.17로 사실상 리그 평균 이하 수준입니다. 부진과 부상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팀 전력에 큰 도움이 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기아타이거즈는 작년(2024년) 한국시리즈 우승이라는 성과를 이루었지만, 나성범 선수는 그 공헌도가 절대적이라고 보기는 어려웠습니다. 물론 중요한 경기에서 존재감은 있었고, 상징성도 충분했지만, 연간 20억 이상의 몸값을 생각하면 아쉬움이 크게 남는 시즌이었습니다.기아타이거즈 나성범나성범 선수의 FA 계약은 기아타이거즈로서는 분명 큰 모험이었고, 현재로서는 계약 4년 차에 접어든 시점에서 절반의 성공, 혹은 절반의 실패라는 평가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앞으로의 2시즌, 2026년과 2027년에 과연 팀의 중심타자 역할을 해줄 수 있느냐입니다. 지금의 흐름이라면 잔여 계약 기간 역시 암울할 수밖에 없습니다. 카드사들이 PLCC카드 경쟁에 나선 것과 관련해 챗GPT가 제작한 이미지 <챗GPT> 카드사의 수익성이 날로 악화하는 가운데 신규 고객군 확보를 위해 카드사들이 다시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있다. 그간 현대카드가 독점하던 PLCC 시장에 균열이 생기면서 카드사들은 다시 제휴사 확보 경쟁을 위해 신규 진입에 나서고 있는 모양새다. 18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최근 배달의민족은 신한카드와, 스타벅스는 삼성카드와 PLCC 파트너 계약을 맺기로 했다. 두 기업 모두 기존에 현대카드와 제휴를 맺었지만 새로운 카드사와 손을 잡은 것이다.PLCC 카드는 카드사가 특정 기업과 공동으로 제작하며 이 기업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주로 충성고객이 많은 기업들과 제휴를 맺는데, 이를 통해 카드사들은 신규 고객 확보 및 충성 이용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한동안 인기를 끌었다.이후 고객 확보 효과는 있지만 혜택에 따른 지나친 비용 지출에 카드사 수익성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인식이 커지며 인기가 사그라들었다.하지만 최근 스타벅스와 배달의민족뿐 아니라 네이버, 대한항공 등 주요 제휴처를 모두 갖고 있던 현대카드의 독주가 제휴사 이탈로 깨지면서 다른 카드사들은 이 기회를 틈타 적극적으로 PLCC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특히 가맹점수수료 인하로 수익성 악화가 심각해지고 있어 신규 고객 확보가 카드사 입장에서는 절실한 상황이다.배달의민족과 새로 제휴를 맺는 신한카드의 경우 업계 1위를 뺏긴 상황에서 적극적인 사업 확장이 필요한 시점이고, 그간 보수적인 영업을 했던 삼성카드도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제휴를 통한 사업 확대가 필요하다고 본 것이다. 이번 제휴처 변경 과정에서 두 카드사는 파격적인 혜택을 내세운 것으로 알려졌다.이외에도 하나카드는 대형 제휴사보다는 틈새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을 세우며 새마을금고 그리고 토스뱅크와 PLCC 카드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쿠팡과 제휴를 맺고 PLCC 카드를 운영 중이다.PLCC 카드의 강자였던 현대카드 역시 기존에 현대카드를 이끌던 김덕환 대표 대신 PLCC 관련 전문가로 알려진 조창현 신임 대표를 최근 선임했다. 균열이 생긴 PLCC 관련 사업에 다시 집중하겠다는 의지가 보이는 대목이다.하지만 특정 제휴처에 대한 과도한 혜택이 카드사의 손익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점은 문제다. 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