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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더가은’이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그녀는 단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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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ans339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07-25 1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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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떡케이크 ‘원더가은’이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그녀는 단순히 운전을 하는 모습만 보여주는 게 아니라, 삶의 선택과 고민, 그리고 그 안에서 버텨내는 사람의 모습을 보여줘요. 그게 진짜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 되는 것 같아요.정가은 님은 2016년에 결혼했다가 1년 만에 이혼했고, 현재는 혼자 딸을 키우고 계세요. 최근 방송에서 밝히셨는데, 작년 여름에는 수입이 거의 없었다고 하더라고요. 딸아이와 친구를 데리고 카페에 갔는데, 조각 케이크 두 개를 선뜻 사주지 못했다는 말이 너무 마음에 남았어요. “내가 안 입는 건 괜찮은데, 아이가 먹고 싶은 건 다 해주고 싶은 마음”이라는 그 말, 부모라면 누구나 공감하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일까요? 결국 ‘조금 더 안정적인 수입’을 위해 택시 운전 자격증을 취득하고, 파트타임 기사로 도전하게 되었다고 해요. 정해진 일이 없는 방송보다, 하루라도 더 규칙적인 수입이 필요했던 현실적인 결정이었다는 점에서 그 진심이 느껴졌어요.영상도 보고 여러 기사들을 보면서 공감도 많았지만, 한편으로는 씁쓸한 마음도 들었어요. 무엇보다 여성 기사나 파트타임 기사에 대한 장벽이 생각보다 높다는 사실, 그리고 방송인이자 엄마로서 고군분투해도 사회적 안전망은 여전히 부족하다는 현실은 그녀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 전체의 문제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명품백 논란? “오늘은 샤넬 안 들었어요~”누구보다 열심히 살아가면서도, 작은 여유조차 허락되지 않는 현실이 너무 안타깝더라고요.싱글맘의 현실, 결국 핸들을 잡게 된 이유한편으론, 몸이 아프면서도 마사지를 받으러 갈 여유조차 없다는 이야기엔 마음이 뭉클했어요. 예전엔 일 마치고 마사지 받고 쉬는 게 당연했는데, 요즘은 그 돈이 아까워서 아파도 그냥 참고 넘긴다고 하더라고요. ‘선택할 수 없는 삶’이라는 표현이 괜히 나온 게 아니구나 싶었어요.http몸이 아파도 참게 되는 현실처음 택시 기사로 도전한다고 밝혔을 때, 일부에서는 정가은 님이 예전에 명품 백을 든 걸 문제 삼기도 했는데요. 이에 대해 정가은 님은 영상 초반에 “오늘은 샤넬 안 들었어요~ 뭘 그런 걸로 뭐라고 해~”라며 웃으며 넘기셨죠. 오히려 그 한 마디에 담긴 여유와 진정성이 참 멋지다고 느꼈어요. 누구나 과거엔 소비를 했을 수도 있고, 지금은 상황이 바뀌었을 수도 있잖아요. 그걸 솔직하게 인정하고, 지금 내게 필요한 선택을 했다는 게 오히려 더 멋진 모습이 아닐까 생각해요.요즘 유튜브나 방송에서 자극적인 콘텐츠가 많잖아요. 그런데 정가은 님의 이번 시도는 자극적이기보단 진정성으로 다가오더라고요.최근 유튜브와 방송을 통해 공개된 정가은 님의 새로운 도전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한때 다양한 예능에서 밝은 에너지로 우리에게 익숙했던 그녀가, 요즘은 ‘택시 기사’로서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거든요. 처음 이 소식을 들었을 땐 ‘진짜?’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 안에 담긴 이야기를 알게 되니 진심으로 응원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아마존 창립자 제프 베이조스와 아내 로런 산체스 베이조스가 지난달 베네치아에서 치른 결혼식 모습. 행사 비용만 1000만달러(약 140억원)에 달해 ‘초호화 결혼식’이란 비판을 받았다. 로렌 산체스 베이조스 인스타그램 제공 수세기 동안 부자는 선망의 대상이면서 지탄의 대상이었다. 사람들은 ‘슈퍼 리치’가 먹고 마시고 사고 타는 것을 모방하는 한편, 그들이 누리는 특권을 비판한다. 고정불변의 계급과는 다르다. 부(富)는 특권인 동시에 목표다. 한마디로 사람들은 부자를 궁금해한다.이탈리아 경제사학자 귀도 알파니가 최근 국내 출간한 <최고의 부는 어디서 오는가>는 부자에 대한 뿌리 깊은 애증을 역사적으로 탐구한 책이다. 여러 세기에 걸쳐 부자란 누구이고, 어떻게 그들이 부자가 됐으며, 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하고 또 어떤 비판을 받았는지 분석한다.역사학자 특유의 성실한 자료 조사를 토대로 생생한 사례가 이어진다. 로마 네로 황제 통치 기간에는 여섯 명의 부자가 튀니지부터 리비아 해안에 이르는 영토의 절반을 소유했다. 그 당시 최고 부자는 그리스 노예 출신이었던 마르쿠스 안토니우스 팔라스로 추정되는데, 로마 역사가 타키투스에 따르면 팔라스의 개인 재산은 3억 세스테르티우스(고대 로마의 화폐 단위)로 아우구스투스 황제 일가가 소유한 자산 규모를 앞질렀다.책은 단순한 ‘부자 열전’이 아니다. 책은 ‘부(富)’를 정의하며 출발해 역사적 부자들을 살피고 부의 사회적 의미를 짚는 데까지 도달한다. 특정 시대 억만장자의 이름을 나열하는 대신 각 시대의 경제·사회 구조 그리고 부의 원천이 변화해온 과정을 추적한다. 이어 부의 불평등 문제까지 나아간다.중세 시기 유럽에서 교역과 상업의 혁신은 부자가 될 새로운 기회를 제공했다. 해상 무역의 발전으로 상인들은 거대한 부를 쌓았고, 귀족 계급으로 태어나진 않았지만 지역 안팎에서 권력을 행사했다. 프랑스 신학자 니콜 오렘은 이들이 “인간들 사이에서 신과 같은 존재”였다고 표현했을 정도다. 책의 원제 ‘인간들 사이의 신처럼(As Gods Among Men)’이 여기서 나왔다. 자본주의의 탄생과 발전을 이끈 ‘경제 엘리트층’의 등장이었다. 이들은 세습과 결혼을 통해 자신들의 힘을 유지했다. 종교적 질서 아래 ‘탐욕스러운 죄인’ 취급을 받자 재 김포떡케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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