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내 '스벅삼성카드' 출시···혜택 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sans339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07-26 08:03본문
상조내구제
연내 '스벅삼성카드' 출시···혜택 기대감 커져스타필드, 신한카드와 첫 PLCC 선보여본업약화·경기위축 속 제휴 활발해질 듯스타필드 신한카드. 사진 제공=신한카드[서울경제] 최근 카드사들이 PLCC(상업자표시전용카드) 시장에서 다시 경쟁을 본격화되고 있다. 본업 경쟁력이 악화되는 가운데 카드사가 전략적 제휴를 통한 고객 확보에 적극적으로 뛰어들면서 이들이 제공하게 될 각종 혜택에 관심이 몰리는 모양새다. PLCC는 특정 기업 브랜드를 카드 전면에 내세우고 고객 맞춤형 혜택을 집중 제공하는 방식이다. 카드사와 기업 모두 마케팅 효과와 고객 충성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유통, 커머스, 식료품(F&B) 등 생활밀착형 플랫폼들과 카드사 간 경쟁적 협업이 늘고 있다.━스타벅스 삼성카드 곧 출시…배민은 신한 품으로삼성카드는 최근 스타벅스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연내 제휴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혜택 등이 발표되진 않았지만 카드 보유자를 대상으로 ‘역대급’ 혜택이 주어질 거라는 기대가 나오는 배경이다. 현재 스타벅스와 동맹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현대카드의 경우 이달 제휴카드 보유 회원을 대상으로 △선불카드 충전 고객 대상 머그세트 증정 △구독 서비스 '버디패스' 캐시백 △애플페이 등록시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다만 현대카드의 스타벅스와의 계약은 올 10월까지인 만큼 동맹관계가 지속될지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스타벅스가 오랜 기간 유지되오던 현대카드와 단독 제휴를 깨고 삼성카드와 시작한 만큼 기존 대비 차별화된 마케팅이 이뤄질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하다”며 “삼성카드는 이를 통해 기존 고객층 외에 MZ세대 신규 고객 유입을 기대하고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한편 현대카드의 또 다른 주요 파트너였던 배달의민족도 최근 독점 동맹을 정리하고 최근 신한카드를 신규 파트너사로 낙점했다. 양사는 현재 PLCC 카드 출시를 위한 세부 조율을 진행 중이며 이르면 다음달 중 카드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본업 쇠퇴 속 부상한 ‘파트너십 경제’특히 카드사 본업 경쟁력인 수수료 수익이 약화하면서 PLCC 전쟁이 다시 불붙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 십수년간 연내 '스벅삼성카드' 출시···혜택 기대감 커져스타필드, 신한카드와 첫 PLCC 선보여본업약화·경기위축 속 제휴 활발해질 듯스타필드 신한카드. 사진 제공=신한카드[서울경제] 최근 카드사들이 PLCC(상업자표시전용카드) 시장에서 다시 경쟁을 본격화되고 있다. 본업 경쟁력이 악화되는 가운데 카드사가 전략적 제휴를 통한 고객 확보에 적극적으로 뛰어들면서 이들이 제공하게 될 각종 혜택에 관심이 몰리는 모양새다. PLCC는 특정 기업 브랜드를 카드 전면에 내세우고 고객 맞춤형 혜택을 집중 제공하는 방식이다. 카드사와 기업 모두 마케팅 효과와 고객 충성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유통, 커머스, 식료품(F&B) 등 생활밀착형 플랫폼들과 카드사 간 경쟁적 협업이 늘고 있다.━스타벅스 삼성카드 곧 출시…배민은 신한 품으로삼성카드는 최근 스타벅스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연내 제휴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혜택 등이 발표되진 않았지만 카드 보유자를 대상으로 ‘역대급’ 혜택이 주어질 거라는 기대가 나오는 배경이다. 현재 스타벅스와 동맹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현대카드의 경우 이달 제휴카드 보유 회원을 대상으로 △선불카드 충전 고객 대상 머그세트 증정 △구독 서비스 '버디패스' 캐시백 △애플페이 등록시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다만 현대카드의 스타벅스와의 계약은 올 10월까지인 만큼 동맹관계가 지속될지는 불투명한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스타벅스가 오랜 기간 유지되오던 현대카드와 단독 제휴를 깨고 삼성카드와 시작한 만큼 기존 대비 차별화된 마케팅이 이뤄질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하다”며 “삼성카드는 이를 통해 기존 고객층 외에 MZ세대 신규 고객 유입을 기대하고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한편 현대카드의 또 다른 주요 파트너였던 배달의민족도 최근 독점 동맹을 정리하고 최근 신한카드를 신규 파트너사로 낙점했다. 양사는 현재 PLCC 카드 출시를 위한 세부 조율을 진행 중이며 이르면 다음달 중 카드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본업 쇠퇴 속 부상한 ‘파트너십 경제’특히 카드사 본업 경쟁력인 수수료 수익이 약화하면서 PLCC 전쟁이 다시 불붙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 십수년간 카드 수수료가 지속적으로 인하되
상조내구제
- 이전글Ufabet: Enjoy Thrilling Casino Site Gamings in Thailand 25.07.26
- 다음글Electronic System Failure Prevention 25.07.2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