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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2025년08월05일 08시45분에 팜이데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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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ans339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5-08-09 2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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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상위노출 이 기사는 2025년08월05일 08시45분에 팜이데일리 프리미엄 콘텐츠로 선공개 되었습니다.[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유한양행(000100)의 폐암신약 렉라자가 유한양행의 수익구조를 바꾸면서 체질 개선을 이끌고 있다. 유한양행은 올해 2분기를 기점으로 가시적인 수익성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2분기 영업이익률이 8%대로 상승하면서 수익성 제고 기대감에 힘을 싣고 있다.유한양행의 비소세포폐암 신약 ‘렉라자’ (사진=유한양행)저조했던 수익성, 렉라자로 체질 개선?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유한양행의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4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0% 급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5562억원으로 8.1% 늘고 순이익은 390억원으로 59% 늘었다.눈에 띄는 점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률이 8.2%에 달한다는 것이다. 최근 3년간 유한양행의 영업이익률은 2022년 2%에서 2023년 3.1%, 2024년 2.7%로 3%대를 넘지 못했다. 이처럼 수익성이 저조했던 유한양행의 영업이익률을 단번에 끌어올린 주역은 바로 렉라자가 꼽힌다.유한양행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 중 절반 이상이 라이선스 수익에서 발생했다. 해당 수익에는 렉라자의 마일스톤과 로열티가 포함됐다. 올해 2분기에는 지난 5월 렉라자의 일본 상업화에 따른 마일스톤으로 1500만달러(207억원)를 수취하면서 라이선스 수익이 25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02.3% 급증했다. 같은 기간 유한양행의 라이선스 수익은 별도 기준 영업이익(456억원)의 56%, 연결 기준 영업이익(499억원)의 51.2%로 절반을 넘는 비중을 차지했다고무적인 점은 이러한 라이선스 수익이 올해 하반기 더 크게 인식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유한양행은 올해 2분기에 수령한 마일스톤의 2배 이상의 마일스톤을 올해 하반기 수령할 예정인데다 판매 로열티도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하반기 렉라자 수익 본격화…마일스톤·로열티 증가 기대유한양행은 올해 하반기 유럽 출시에 따른 마일스톤 3000만달러(415억원)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일본 출시 마일스톤(1500만달러)의 2배 규모에 해당한다. 지난달에는 렉라자가 중국에서도 시판 허가를 받으면서 중국 출시 마일스톤으로이 기사는 2025년08월05일 08시45분에 팜이데일리 프리미엄 콘텐츠로 선공개 되었습니다.[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유한양행(000100)의 폐암신약 렉라자가 유한양행의 수익구조를 바꾸면서 체질 개선을 이끌고 있다. 유한양행은 올해 2분기를 기점으로 가시적인 수익성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2분기 영업이익률이 8%대로 상승하면서 수익성 제고 기대감에 힘을 싣고 있다.유한양행의 비소세포폐암 신약 ‘렉라자’ (사진=유한양행)저조했던 수익성, 렉라자로 체질 개선?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유한양행의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4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0% 급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5562억원으로 8.1% 늘고 순이익은 390억원으로 59% 늘었다.눈에 띄는 점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률이 8.2%에 달한다는 것이다. 최근 3년간 유한양행의 영업이익률은 2022년 2%에서 2023년 3.1%, 2024년 2.7%로 3%대를 넘지 못했다. 이처럼 수익성이 저조했던 유한양행의 영업이익률을 단번에 끌어올린 주역은 바로 렉라자가 꼽힌다.유한양행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 중 절반 이상이 라이선스 수익에서 발생했다. 해당 수익에는 렉라자의 마일스톤과 로열티가 포함됐다. 올해 2분기에는 지난 5월 렉라자의 일본 상업화에 따른 마일스톤으로 1500만달러(207억원)를 수취하면서 라이선스 수익이 25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02.3% 급증했다. 같은 기간 유한양행의 라이선스 수익은 별도 기준 영업이익(456억원)의 56%, 연결 기준 영업이익(499억원)의 51.2%로 절반을 넘는 비중을 차지했다고무적인 점은 이러한 라이선스 수익이 올해 하반기 더 크게 인식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유한양행은 올해 2분기에 수령한 마일스톤의 2배 이상의 마일스톤을 올해 하반기 수령할 예정인데다 판매 로열티도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하반기 렉라자 수익 본격화…마일스톤·로열티 증가 기대유한양행은 올해 하반기 유럽 출시에 따른 마일스톤 3000만달러(415억원)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일본 출시 마일스톤(1500만달러)의 2배 규모에 해당한다. 지난달에는 렉라자가 중국에서도 시판 허가를 받 홈페이지상위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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