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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캄보디아 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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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ans339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08-12 0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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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두천치과 태국-캄보디아 휴전 회담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배포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캄보디아와의 무력 충돌 과정에서 상대국 지도자에게 자국군을 험담한 태국 총리가 낙마 위기에 놓인 가운데 국경 분쟁과 관련한 태국 국민들의 정부 신뢰도가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현지 매체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태국 국립개발행정연구원(NIDA)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75.7%는 태국·캄보디아 간 분쟁에서 국익 보호에 군을 '매우 신뢰한다'고 답했다. 19.3%는 군을 '꽤 신뢰한다'고 답했다.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3.7%), '전혀 신뢰하지 않는다'(1.1%)는 소수였다.그러나 정부에 대해서는 '전혀 신뢰하지 않는다'(54.6%), '별로 신뢰하지 않는다'(29.0%) 등 83.6%가 불신을 드러냈다. 정부를 '꽤 신뢰한다'와 '매우 신뢰한다'는 각각 11.5%, 4.7%에 그쳤다.군에 대해서는 신뢰를 표한 응답자가 95%가 넘었지만, 정부에는 약 16%만 긍정적 평가를 해 큰 대조를 보였다. 이번 조사는 지난 4∼5일 태국 전국 성인 1천31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2개월 전 조사에 비해 군에 대한 신뢰도는 높아지고 정부 신뢰도는 떨어졌다.6월 조사에서 군과 정부 신뢰도는 각각 86%, 31%로 집계됐다.앞서 5월 말 태국 북동부 국경지대에서 양국 군은 10분 동안 소규모 교전을 벌였고, 캄보디아 군인 1명이 숨졌다.지난달 중순에는 1주일 사이에 국경 지역에서 2건의 지뢰 폭발 사고가 발생해 태국 군인 8명이 다쳤다.이후 양국은 지난달 24일부터 닷새 동안 무력 충돌을 했고, 양측에서 최소 43명이 숨지고 30만 명 이상의 피란민이 발생했다.양국 간 갈등이 확대되던 6월 중순 패통탄 친나왓 태국 총리가 훈 센 캄보디아 상원의장과의 통화에서 저자세를 보이며 캄보디아 접경 지역 부대를 지휘하는 태국군 사령관을 부정적으로 언급한 통화 내용이 유출됐다.태국 헌법재판소는 지난달 1일 패통탄 총리에 대한 해임 심판 청원을 받아들이며 총리 직무를 정지시켰다. double@yna.co.kr▶제보는 카톡 okjebo매운 볶음면 한 봉지가 세계인의 도전 과제가 됐다. ‘불닭볶음면’으로 촉발된 열풍은 단순한 유행을 넘어 K-푸드의 성공 공식을 만들어냈다. 메리츠증권 리서치센터 김정욱 애널리스트는 ‘글로벌 주식 투자 빅 시프트’에서 이 현상을 글로벌 시장에서 통하는 전략으로 풀어냈다.김정욱 애널리스트는 불닭볶음면의 성공을 ‘볶음면 형태’나 ‘매운맛’ 같은 제품 특성에만 두지 않는다. 전 세계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네트워크 효과가 폭발적으로 작동하며, 제품이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는 분석이다. 불닭볶음면은 유튜브·틱톡·인스타그램 등 글로벌 소셜미디어 먹방 콘텐츠의 단골 소재가 되며 ‘파이어 누들 챌린지(Fire Noodle Challenge)’라는 도전 문화를 만들었다. 기업 주도의 광고가 아닌 세계 각국 크리에이터들의 자발적 콘텐츠가 제품 가치를 끌어올렸고, 매운맛은 이색적이면서도 도전적인 경험으로 소비자들의 참여 욕구를 자극했다.김 애널리스트는 “이제 소비자는 식품을 배 채우는 수단이 아니라 경험과 명분이 있는 상품으로 소비한다”며 “기업이 ‘왜 이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를 만들어주는 능력이 새로운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편의점 자체상표(PB) 상품 ‘점보라면 시리즈’, 하이트진로 ‘테라’, 롯데칠성 ‘생레몬 하이볼’ 등도 네트워크 효과를 기획 단계부터 반영해 시장에 안착시킨 사례로 꼽았다.그는 한국 식품 산업이 이제 4.0 단계로 접어들었다고 진단했다. 대형마트 시대와 가정간편식 고성장, 배달 플랫폼 시기를 지나, 과거 내수 성장에 의존하던 시대를 넘어 이제는 해외 매출 비중과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이 기업 가치의 핵심 지표가 됐다는 것이다. 내수 점유율을 확대한 뒤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한 기업만이 매출·이익·밸류에이션 모두에서 우상향 곡선을 그릴 수 있고, 해외 진출에 실패하면 정체나 하락이 불가피하다는 분석이다.또 김 애널리스트는 내수 한계를 돌파하려면 네트워크 효과를 활용한 제품 기획, 생산·공급망 확충, 해외 시장 맞춤 전략이 필수라고 강조한다. 그는 불닭볶음면이 국내에서 만든 순환형 수요 구조를 해외 시장에서도 재현하며 성장하는 삼양식품, 그리고 오랜 1위 자리를 지켜온 농심의 향후 과제에 관해서도 책에서 구체적으로 짚었다.이 외에도 그는 식품 업종의 주가 사이클 동두천치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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