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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선제진입효과 커질수록 후발주자 '고민'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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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ans339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5-08-12 0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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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퀵플렉스 현대카드, 선제진입효과 커질수록 후발주자 '고민'애플페이 비롯한 신사업, "올해 영업기조와 안 맞아"애플페이 사용처가 늘어나는 가운데 신규 카드사의 애플페이 진입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뉴시스애플페이 시장에서 현대카드가 독주 체제를 굳히고 있다. 지하철·버스·SRT 등 애플페이 사용처가 빠르게 확대되면서 서비스 영향력이 커졌지만, 후발 카드사들은 수수료 부담과 수익성 불확실성을 이유로 여전히 관망세를 유지하고 있다.12일 금융권에 따르면 에스알은 이달부터 애플페이로 SRT 승차권 결제가 가능하도록 인프라를 구축했다. 지난달 애플과 티머니가 '애플페이 티머니'를 공식 출시한 지 불과 2주 만에 대형 결제처가 추가된 셈이다. 하지만 국내서 애플페이 서비스를 운영하는 카드사는 현대카드가 유일하다.현대카드는 독점 시장에서 교통비 충전 행사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독점 시장에서 선제 진입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반면, 타 카드사들은 애플페이 서비스 시행을 두고 관망세다. 그간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의 애플페이 서비스 시행 정황이 포착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렸지만, 두 카드사 모두 "정해진 사항은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업계 관계자는 "애플이 서비스 운영 카드사로부터 별도 수수료를 받는 구조인데, 삼성페이와 달리 수수료 부담을 카드사들이 떠안아야 한다"며 "최근 금융당국이 수수료 부담을 소비자에게 전가하지 못하도록 하는 약관 규정을 강화한 데다, 올해 초 가맹점 수수료 인하까지 맞물려 수익성 전망이 불투명해졌다"고 말했다.업계에서는 수익성 악화 우려가 후발주자의 발목을 잡고 있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애플은 서비스 운영 카드사로부터 별도 결제 수수료를 받는데, 삼성페이가 수수료를 면제하는 것과 대비된다. 게다가 금융당국은 지난 2023년 애플페이가 국내 상륙했을 당시 수수료 부담을 소비자에게 전가하지 못하도록 약관에 명시했다. 2월 카드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까지 겹치면서 수익성은 한층 불투명해졌다.현대카드의 독주가 길어질수록 후발주자 진입 환경은 악화한다. 카드업계는 애플페이 도입 효과를 수익성보다 신규 고객 유입과 점유율 확대에서 찾는다.실제 현대카드는 서비스 시행 후 신규 고객을 빠르게 흡수하며 점유율을 높였다. 올 상반기 개인신용카드 누적 승인액은 53조8824억원으로 9곳 주요 카드사(신한·삼·KB국민·현대·하나·우리·롯데·비씨·NH농협카드) 중 1위이며, 개인 신용카드 신용판매(M/S) 기준 시장점유율은 18.7%로 전년 대비 0.03%포현대카드, 선제진입효과 커질수록 후발주자 '고민'애플페이 비롯한 신사업, "올해 영업기조와 안 맞아"애플페이 사용처가 늘어나는 가운데 신규 카드사의 애플페이 진입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뉴시스애플페이 시장에서 현대카드가 독주 체제를 굳히고 있다. 지하철·버스·SRT 등 애플페이 사용처가 빠르게 확대되면서 서비스 영향력이 커졌지만, 후발 카드사들은 수수료 부담과 수익성 불확실성을 이유로 여전히 관망세를 유지하고 있다.12일 금융권에 따르면 에스알은 이달부터 애플페이로 SRT 승차권 결제가 가능하도록 인프라를 구축했다. 지난달 애플과 티머니가 '애플페이 티머니'를 공식 출시한 지 불과 2주 만에 대형 결제처가 추가된 셈이다. 하지만 국내서 애플페이 서비스를 운영하는 카드사는 현대카드가 유일하다.현대카드는 독점 시장에서 교통비 충전 행사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독점 시장에서 선제 진입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반면, 타 카드사들은 애플페이 서비스 시행을 두고 관망세다. 그간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의 애플페이 서비스 시행 정황이 포착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렸지만, 두 카드사 모두 "정해진 사항은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업계 관계자는 "애플이 서비스 운영 카드사로부터 별도 수수료를 받는 구조인데, 삼성페이와 달리 수수료 부담을 카드사들이 떠안아야 한다"며 "최근 금융당국이 수수료 부담을 소비자에게 전가하지 못하도록 하는 약관 규정을 강화한 데다, 올해 초 가맹점 수수료 인하까지 맞물려 수익성 전망이 불투명해졌다"고 말했다.업계에서는 수익성 악화 우려가 후발주자의 발목을 잡고 있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애플은 서비스 운영 카드사로부터 별도 결제 수수료를 받는데, 삼성페이가 수수료를 면제하는 것과 대비된다. 게다가 금융당국은 지난 2023년 애플페이가 국내 상륙했을 당시 수수료 부담을 소비자에게 전가하지 못하도록 약관에 명시했다. 2월 카드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까지 겹치면서 수익성은 한층 불투명해졌다.현대카드의 독주가 길어질수록 후발주자 진입 환경은 악화한다. 카드업계는 애플페이 도입 효과를 수익성보다 신규 고객 유입과 점유율 확대에서 찾는다.실제 현대카드는 서비스 쿠팡퀵플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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