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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ans339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08-12 14:4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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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을 많이 남겨주시면 당첨 확률 UP!출간 기념 김나윤 북토크나는 이것을 상실이 아닌 성장이라고 부르기로 했다 TIP2018년, 스물일곱 살이던 그녀는 친구들과 여행을 가던 중 오토바이 사고를 당한다. 폭염 속 떨어져 나간 팔이 펄펄 끓는 아스팔트 위에서 타들어 갈 것만 같아 울부짖는 친구에게 팔을 찾아와 달라 부탁한 후 병원으로 이송되었지만, 그 이후 한 팔을 영원히 잃게 되었다.<나는 한 팔을 잃은 비너스입니다>이벤트는 중복 참여 가능합니다!거울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 언뜻 밀로의 비너스상 같다는 생각이 든 그녀는 피트니스 대회 우승과 장애 인식 개선이라는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두 번째 삶을 시작한다. 여전히 길거리를 돌아다니면 낯선 모습에 사람들이 눈을 돌리고, 옷을 입고, 밥을 먹는 것처럼 이전에는 어려움 없이 해내던 일상적인 일들도 혼자 익숙해지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이 사고가 아니었다면 꿈도 꾸지 않았을 새로운 이야기들을 하나씩 쌓아가며 전보다 더 강한 나, 긍정적이고 유쾌한 나 그리고 아름다운 나를 되찾았다. 한 팔을 잃은 그녀는 “나는 나 자체로 아름답다는 말의 의미를 이제야 조금 알 것 같다”라고 말하며 여전히 새로운 도전과 시도를 해내는 중이다. 구글폼 링크 ▲(왼쪽)김용준 장정의 박두진 시집 『해』<청만사, 1949>, (오른쪽) 김환기 장정의 신석초 시선집 『바라춤』<통문관, 1959>. 완주 삼례책마을 ‘책의 얼굴 – 한국 북디자인 100년’ 전시 출품작. ⓒ완주군 전북 완주군 삼례책마을이 12일부터 내년 2월까지 ‘책의 얼굴 – 한국 북디자인 100년’ 전시를 개최한다. 조선 후기부터 근현대에 이르는 130여 종의 귀한 도서를 통해 한 세기 동안 변화해 온 한국 책 디자인의 흐름과 예술적 가치를 선보인다. 책의 외형과 제본을 꾸미는 ‘장정’은 단순한 표지가 아니라, 시대의 감성과 미학, 기술이 녹아 있는 문화적 산물이다. 이번 전시는 조선 후기 '책가의' 개념에서 출발해, 1884년 <충효경집주합벽>을 기점으로 100여 년간의 북디자인 변화를 실물 자료로 풀어낸다.특히 전시 구성은 박대헌 관장의 저서 『한국 북디자인 100년』(2013)을 토대로 했다. 이곳에서는 시인 이상이 장정한 김기림 시집 <기상도>(1936), 화가 김용준이 디자인한 이태준 소설 <달밤>(1939), 김환기가 장정한 윤동주 시집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1955) 등 당대 문학의 숨결이 배어 있는 장정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활자와 이미지가 모두 디지털로 소비되는 시대에, 삼례책마을은 이번 전시를 통해 ‘책’이라는 사물의 감촉과 표정, 그리고 그 안에 담긴 문화사적 의미를 되살린다. 전시장을 찾는 이들은 종이 냄새와 오래된 잉크 색감 속에서 시대의 기억을 마주하게 될 것이다.유희태 완주군수는 “삼례책마을이 꾸준히 선보여 온 수준 높은 전시가 삼례를 책과 문화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게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매력 있는 콘텐츠 발굴로 지역의 문화적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같은 기간 책박물관에서는 ‘도석화와 서왕모’ 특별전도 진행 중이다. 18~19세기 제작된 대형 도석화 32점을 통해 당시 중국 민속신앙의 미학을 감상할 수 있다.[양승수 기자(=완주)(yssedu@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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