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역시 프로 방송인 답지 못하게 시뻘건 얼굴로 방송을 진행하며보아를 제대로 컨트롤하지 못하고 방치해 버렸는데요.서로 간의 친분 과시는 카메라를 꺼놓고 해두셔도 좋습니다.대중들은 그런 것을 보기 위해 소중한 시간을 할애한 것이 아닙니다.지난주말에 있었던 '취중 라방'에 대해결국 전현무도 사과를 했습니다. 이로써사건의 당사자들은 모두 사과를 했는데요.보아는 박나래를 비하하는 듯한 발언을 해 네티즌들로부터 질타를 받았습니다.술기운에 아무 생각 없이 내뱉은 말은 자신의 겨냥하는 부메랑이 되어 돌아왔는데요.이미 흥건하게 취한 상태에서 '라방' 진행했다.정신을 차린 후 두 사람은 사태 수습을 위해공개사과를 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합의를 본 것같습니다. 더욱 큰 후폭풍이 밀려오기 전에진화해야겠다는 생각을 한 것 같습니다.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며 사건 진화에 나섰다.이에보아는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주말에 있었던SNS 라이브 방송에 대해 경솔했음을 인정하고 사과했습니다.'소통'을 빙자한 '주사'2. '소통'을 빙자한 '주사'두 사람은 방송 당시에는 문제의 심각성을 느끼지 못했을 겁니다. '기분 좋은 상태에서 방송을 했다'고 생각했을 수도 있죠.회사 쪽에서도 가만히 있을 리 없었겠죠. 한국을 대표하는 굴지의 엔터 회사는이런 일을 해결하는 데 이미 도가 텄을 겁니다.정신을 차리고 보니회사 관계자가 중간에 커트하지 않았으면역대급 라이브 방송이 탄생할 뻔했는데요. 더는 안되겠다고 판단한회사 측에서 재빨리 중단한 것이 '신의 한 수'가 되었습니다.1. 정신을 차리고 보니4. 박나래 비하하는 발언박나래 비하하는 발언라이브 방송 카메라 켠 당사자, 그냥 넘어갈 수 없다.게스트의 상태를 미리 체크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자신도 술에 취해 아무 말이나 내뱉은 것에 대해 그냥 넘어갈 순 없었습니다.발전을 위한 자양분박나래에 사과한 보아보아가 구구절절 자신의 잘못을 빌며 사과를 하고 나서자대중들의 시선은 '라방'의 카메라를 켠 전현무를 향했습니다.팬들과 소통하겠다는 취지로 깜짝 라이브 방송을 열었던 전현무와 보아는'소통'은커녕 '주사'에 가까운 방송을 했는데요."라이브 도중 공연히 언급된박나래에게 방송 직후 바로 사과의 뜻을 전했다. 불쾌했을 상황에도 너그럽게 이해해 준나래에게 미안하고 고맙다"라고 전했습니다.평상시에 볼 수 없었던 두 사람의 정제되지 않은 모습을 본건 좋았지만이번 방송은 여러모로 문제가 많았던 방송이었습니다.하지만대중들은 이를 굉장히 불편한 시선으로 바라봤습니다. 시청자들에 대한배려가 부족했고 특히 방송에 출연하지 않은다른 사람을 비하한 발언은 도마에 올랐습니다.아무런 제재나 여과 없이 라이브로 실시간 송출6. 전현무에게 쏠린 시선5. 박나래에 사과한 보아보아는 자신의미성숙한 모습으로 인해 불편을 느꼈을 시청자들에게 사과를 했는데요. 이어서 박나래를 언급하며직접 사과를 했고, 박나래가 이를 흔쾌히 받아줬다고 말했습니다. '다시 그리는 노래' 공연사진 [국립국악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어절∼씨구나 들어가요 절씨구나 들어가요∼"사물놀이패가 상모를 돌리며 경쾌한 장단을 연주하는 가운데 소리꾼 네 사람이 민요 '인천장타령'을 부르자 국악원 무대가 시끌벅적한 장터로 변신했다.소리꾼들도 어깨춤을 곁들여 구성진 목소리로 신나는 가사를 노래하니 객석 곳곳에서는 자연스럽게 '얼씨구' 하는 추임새가 터져 나왔다.9일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미리 만나 본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정기공연 '다시 그리는 노래'는 민요의 흥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무대였다.유지숙 예술감독은 이날 시연에 이어진 기자간담회에서 "흙 속의 진주를 찾는 마음으로 잊힌 민요들을 다듬어 올렸다"며 "그 시대의 민요가 가진 감정과 정서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보람이 컸다"고 말했다. '다시 그리는 노래' 기자간담회 왼쪽부터 유지숙 국립국악원 민속악단 예술감독, 김태욱 연출 [국립국악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다시 그리는 노래'는 한국의 지역별 대표 통속 민요 26곡을 엮어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들려주는 공연이다. 일제 강점기에 발매된 음원을 비롯해 과거 현장 조사로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당대 예인들이 불렀던 민요를 추렸다.민속악단 연주단원 등 50여명이 출연해 경기소리를 시작으로 서도소리, 남도소리, 강원도 소리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무대를 마련한다.경기소리가 중심이 된 1막에서는 세상을 떠난 이를 그리는 감정을, 남도소리를 다룬 3막은 봄에 걸맞은 밝은 정서를 표현하는 등 무대별로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이 특징이다.유 예술감독은 "지역별 민요 분배를 고려하면서 세련된 곡을 찾는 과정이 쉽지 않았다"며 "인생무상, 사랑 등 주제에 맞춘 곡을 찾다 보니 빠지게 된 곡들도 있다. 기회가 되면 개인적으로라도 무대에 올리지 못한 곡을 살려보고 싶다"고 말했다.서도소리 명창인 유 감독은 시연에서 직접 '서도메나리' 무대에 올라 퉁소 반주에 맞춰 노래를 선보였다. 유 감독은 객석 사이에서 등장해 힘 있는 목소리를 들려줘 눈길을 끌었다. 잊혀진 통속민요 26곡으로 '다시 그리는 노래'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9일 서울 서초구 국립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