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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상장지수펀드 결산2025년 상장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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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ans339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12-23 0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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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백메시지 2025 상장지수펀드 결산2025년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은 한 단계 도약했다. 코스피를 비롯해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 증시가 치솟으며 자연스럽게 시장 규모를 키웠다. 코스피는 지난 10월 사상 처음으로 4000선을 뚫었고,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최근 6900선을 찍었다. 올해 닛케이225는 5만2000선까지 치솟았고, 수년간 부진하던 중국 증시 또한 살아나는 분위기다.글로벌 증시가 활기를 띠자, 자연스럽게 ETF를 향한 투자자 관심이 높아졌다. ETF 시장은 지난해 말 173조원 규모에서 어느덧 300조원 시대를 목전에 뒀다. 12월 17일 기준 국내 ETF 순자산총액(AUM)은 291조원을 넘어섰다. 1년 사이 시장 규모가 70%가량 확대된 셈이다. 지난 6월 처음 200조원을 돌파한지 반년도 안 돼 90조원 이상 몸집을 불렸다. 이 같은 속도라면 2026년 초 300조원 시대가 열릴 전망이다.ETF 시장은 단순한 성장 국면을 넘어 구조적인 전환점에 들어섰다는 평가가 나온다. 최근 등장하는 상품은 더 이상 특정 테마를 담는 투자 수단에 머물지 않는다. 단순히 지수를 따라가기보다 펀드매니저 판단이 개입되는 액티브 등 전략형 상품에 대한 투자자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시장을 주도하는 산업에 집중하되, 액티브·레버리지·인버스·커버드콜·혼합형 등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는 상품이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따라 같은 테마라도 상품 유형에 따라 성과는 극명하게 갈린다.이 과정에서 자산운용사 간 경쟁 구도가 더욱 뚜렷해진다. 삼성자산운용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점유율 1위 자리를 두고 치열하게 맞붙는 가운데, 한국투자신탁운용·KB자산운용·신한자산운용·키움자산운용·한화자산운용 등 중위권 경쟁도 치열하다.존재감을 부각하기 위해 지난 몇 년간 브랜드명 교체가 빈번하게 일어났다. 지난 2021년 신한자산운용이 SMRAT에서 SOL로, 2022년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KINDEX에서 ACE로 브랜드명을 바꿨다. 지난해에는 한화자산운용이 ARIRANG에서 PLUS로, KB자산운용이 KBSTAR에서 RISE로, 하나자산운용이 KTOP에서 1Q로 새롭게2025 상장지수펀드 결산2025년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은 한 단계 도약했다. 코스피를 비롯해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 증시가 치솟으며 자연스럽게 시장 규모를 키웠다. 코스피는 지난 10월 사상 처음으로 4000선을 뚫었고,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최근 6900선을 찍었다. 올해 닛케이225는 5만2000선까지 치솟았고, 수년간 부진하던 중국 증시 또한 살아나는 분위기다.글로벌 증시가 활기를 띠자, 자연스럽게 ETF를 향한 투자자 관심이 높아졌다. ETF 시장은 지난해 말 173조원 규모에서 어느덧 300조원 시대를 목전에 뒀다. 12월 17일 기준 국내 ETF 순자산총액(AUM)은 291조원을 넘어섰다. 1년 사이 시장 규모가 70%가량 확대된 셈이다. 지난 6월 처음 200조원을 돌파한지 반년도 안 돼 90조원 이상 몸집을 불렸다. 이 같은 속도라면 2026년 초 300조원 시대가 열릴 전망이다.ETF 시장은 단순한 성장 국면을 넘어 구조적인 전환점에 들어섰다는 평가가 나온다. 최근 등장하는 상품은 더 이상 특정 테마를 담는 투자 수단에 머물지 않는다. 단순히 지수를 따라가기보다 펀드매니저 판단이 개입되는 액티브 등 전략형 상품에 대한 투자자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시장을 주도하는 산업에 집중하되, 액티브·레버리지·인버스·커버드콜·혼합형 등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는 상품이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따라 같은 테마라도 상품 유형에 따라 성과는 극명하게 갈린다.이 과정에서 자산운용사 간 경쟁 구도가 더욱 뚜렷해진다. 삼성자산운용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점유율 1위 자리를 두고 치열하게 맞붙는 가운데, 한국투자신탁운용·KB자산운용·신한자산운용·키움자산운용·한화자산운용 등 중위권 경쟁도 치열하다.존재감을 부각하기 위해 지난 몇 년간 브랜드명 교체가 빈번하게 일어났다. 지난 2021년 신한자산운용이 SMRAT에서 SOL로, 2022년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KINDEX에서 ACE로 브랜드명을 바꿨다. 지난해에는 한화자산운용이 ARIRANG에서 PLUS로, KB자산운용이 KBSTAR에서 RISE로, 하나자산운용이 KTOP에서 1Q로 새롭게 출발하는 등 브랜드명 교체 붐이 일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KOSEF와 HEROES로 이원화된 브랜드명을 KIWOOM으로 통일했다. 최근에는 ‘액티브 명가’로 불리는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이 TIMEFOLIO에서 TIME으로 브랜드명을 교체했다. 간단명료한 콜백메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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