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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창수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5-04-14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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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퀵플렉스 관세 리스크에 판매부진·자금조달 비용 상승 '이중 부담'HCA 재무부담 확대→배당·상환 여력 축소→현대차그룹 현금흐름 둔화 악순환 될 수도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의 자동차 상호관세 정책 기조에 현대차그룹 북미 사업에 자금줄 역할을 하는 현대캐피탈아메리카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왼쪽은 트럼프 대통령, 오른쪽은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자의 모습. /사진=로이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압박이 현대자동차그룹 북미 사업 확대 기반인 현대캐피탈아메리카(HCA)에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고율 관세 부과에 따른 자동차 판매 부진에 금융 비용 증가까지 맞물릴 경우 HCA의 수익성 악화와 함께 그룹 전체 현금흐름에도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HCA의 총 영업수익은 약 132억8000만달러(한화 약 19조2162억원, 환율 1447원 기준)로 집계됐다. 자동차 할부금융(19.9%) 26억4000만달러(한화 3조8201억원) ▲오토리스금융(29.4%) 39억달러(약 5조6433억원) ▲딜러금융(3억6000만달러(한화 약 5209억원) 수준이다. 리스 만기 차량 판매수익과 금융수수료 등이 포함된 기타 부문 수익은 약 63억8000만달러(약 9조2319억원)로 48%를 차지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는 지난해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신차 구매 시 금융 상품의 활용 비중은 80% 이상으로 추산한다. 소비자가 차량 총 가격보다 월 납입금을 기준으로 구매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아 HCA와 같은 자동차 금융 계열사의 상품 경쟁력이 곧 차량 판매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꼽힌다.HCA는 이러한 시장 구조를 기반으로 현대차그룹 내 현금창출 핵심 축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3년 간 HCA가 벌어들인 영업수익은 총 48조6674억원이다. 지난해에는 2022년 대비 수익이 38.5% 증가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총자산은 86조7000억원으로 자본금 대비 차입배율은 12~13배 수준이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전자공시시스템(EDGAR)의 자산유동화증권(ABS) 발행사 배당 및 지급 내역 보고서에 따르면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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