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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 신안산선 공사 투아치(2arch) 공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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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5-04-15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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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 신안산선 공사투아치(2arch) 공법은 하나의 아치가 아닌 두 개의 아치 사이에 기둥을 세워 공간을 넓히는 방법이라, 중앙 버팀목에 하중이 고르게 분산되지 않으면 균열이 생길 확률이 커진다고 합니다. 또한 신안산선 공사 구간 중에는 연약지반이 존재하는 곳이 많다고 보고되고 있는데, 연약지반에서는 작은 균열이라도 전체적인 구조 안전에 커다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광명 신안산선은 경기도 시흥시와 안산시, 그리고 서울특별시를 연결하는 광역철도 노선입니다. 이 철도는 원래 서울 지하철 10호선 계획에서 시작되어 안산 지역까지 확장되는 형태로 발전했습니다. 주요 목적은 경부선 전철의 혼잡도를 줄이고 광명역의 기능을 확대하는 것입니다.어떤 이유 때문에 공사장이 붕괴되었으며 현재 위치는 어디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실제로 사고가 발생하기 전날 늦은 밤부터 새벽까지 균열 신고가 접수되었고, 현장 관계자들은 긴급 보수 및 안전 점검을 진행하려 했으나 공법 특성상 지하 구조물과 지상 도로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보강 과정이 쉽지 않았다고 하네요.비행기 사고에 산불에 너무 많은 피해로 인해 다들 힘든 상황일텐데 무사하게 지나가기를 바래봅니다.수도권 전철 4호선과 비교했을 때 시흥과 안산에서 서울로의 이동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어 광역급행철도의 역할도 기대했었죠결국 이번 붕괴 사고는 대심도 지하철 공사가 갖는 복잡성, 연약지반 등의 지질 조건, 그리고 시공 과정에서의 여러 변수들이 함께 작용한 결과로 추측됩니다. 국토부와 지자체, 시공사가 유기적으로 협조해 현장을 면밀히 살펴봐야 하며, 무엇보다 실종자 구조와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이 최우선이 되야할 것 같습니다.지도 위치상 빨갛게 표시된 곳이며 광명역 밑 쪽으로 보입니다.사고가 일어난 시점에 현장에는 총 17명의 작업자가 있었으나, 15명은 미리 균열을 감지하고 대피하거나 사고 직후 빠르게 빠져나올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도로 상부에서 안전진단을 준비하던 인원 중 2명과 연락이 끊겨, 1명은 지하에 고립된 것으로 파악되고 1명은 실종 상태로 현재까지 수색이 진행 중입니다. 사고 전날 밤부터 균열이 감지되어 도로 통행을 1㎞ 구간 전면 통제하고 버스 노선도 우회시키는 등 긴급한 조치가 이루어졌지만, 결국 오후 3시를 넘어 구조물이 붕괴하고 말았습니다.그러나 이러한 새로운 공사 방식은 인허가 및 보상 절차를 복잡하게 만들었고, 공사 난이도를 높여 여러 차례 공정이 지연되었습니다. 착공이 예정보다 크게 늦어졌으며, 지역별로 공정률이 불균등하게 진행되어 일부 구간은 30%대에 머물렀습니다.아직 구조 작업이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되는데 피해자분들이 무사히 돌아오기를 바래야겠습니다.요즘들어 큰 이슈들이 대한민국에 많이 발생하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그나마 이번 사고는 균열 등의 이슈를 발견하여 사전에 접근 금지 조치 등을 내렸기에 인명 피해는 적었던 것 같습니다.투아치 공법여기에 최근 들어 공사 기간이 많이 지연되면서 시공사나 작업자들이 공정을 서두르는 과정에서 구조물에 무리가 갔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공사비 절감을 위해 과거에 비해 안전관리나 최신 공법 적용이 충분히 이뤄지지 못했다는 의견도 있으며, 사업 주체와 정부 기관 간의 감독이 제대로 이뤄졌는지도 의심이 되는 상황입니다.이탈리아 지휘자 로베르토 아바도(71·사진)가 15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차기 예술감독으로 선임됐다. 내년 1월부터 3년간 국립심포니를 이끌 예정이다. 국립심포니는 “아바도는 악단의 정교한 테크닉과 작품 본연의 의도와 정서를 몰입도 높게 이끌어내는 지휘자”라며 “강력한 리더십을 갖춘 그의 부임은 국립심포니의 예술적 기량을 한 단계 높이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아바도는 이탈리아 밀라노 음악 명문가인 ‘아바도 가문’ 출신 지휘자다.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를 지낸 ‘전설의 지휘자’ 클라우디오 아바도(1933~2014)의 조카로 잘 알려졌다. 이탈리아 산타 체칠리아 아카데미 등에서 수학한 아바도는 1992년부터 1998년까지 독일 뮌헨 방송교향악단 음악감독으로 활동하며 지휘력을 인정받았다. 이후 스페인 소피아 여왕 예술궁전 음악감독(2015~2019), 이탈리아 파르마 베르디 페스티벌 음악감독(2018~2022) 등을 지내며 세계적 명성을 얻었다. 현재는 이탈리아 볼로냐 시립극장 필하모닉 상임지휘자를 맡고 있다.그는 이탈리아 밀라노 라 스칼라 오페라극장,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극장 등 세계 정상급 오페라하우스에서 자주 찾는 명장으로 통한다. 찰스 워리넨(1938~), 파스칼 뒤사팽(1955~), 루카 프란체스코니(1956~), 실비아 콜라산티(1975~) 등의 작품을 세계 초연할 만큼 20~21세기 현대음악 지휘에도 능통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금까지 RCA 레코드를 통해 14개의 음반을 냈으며, 1997년엔 로시니 오페라 ‘탄크레디’ 앨범으로 독일 에코 클래식상을 받았다. 이외에 이탈리아 음악평론가협회가 주는 문화공로상 ‘프레미오 아비아티’ 등을 수상했다.아바도는 2023년 벨리니 오페라 ‘노르마’, 지난 3월 베르디 ‘레퀴엠’ 공연에서 국립심포니의 음악적 역량을 끌어올려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아바도는 “국립심포니의 강점은 뛰어난 유연성과 새로운 길을 탐색하려는 깊은 호기심”이라며 “이들과 함께 만들어갈 음악이 매우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김수현 기자 ksoo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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