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BYD에 MLCC 공급전기차 1대당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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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4-15 18:55본문
삼성전기, BYD에 MLCC 공급전기차 1대당 M
삼성전기, BYD에 MLCC 공급전기차 1대당 MLCC 2만개자율주행 발전따라 수요 급증전장용 MLCC 시장 5조 규모李회장, 지난달 BYD회장 회동"까다로운 車핵심부품 MLCC총수 직접 설득한게 큰 동력"◆ 진격의 삼성 ◆삼성전기가 글로벌 전기차 1위 중국 BYD에 대규모 적층세라믹커패시터(MLCC)를 공급한 것을 놓고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의 중국 전략이 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 회장은 최근 차량용 전자·전기 장비인 '전장 비스니스' 확대를 위해 중국 주요 파트너사 경영진을 일일이 만났다. 지난달 22일부터 샤오미 베이징 자동차 공장 방문,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주최의 중국발전고위급포럼 참석, 광둥성 선전 BYD 본사 방문 순으로 중국에서 광폭 비즈니스 행보를 펼쳤다. 당시 BYD 방문과 관련해서는 구체적인 내용이나 동선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삼성 주요 경영진과 함께 왕촨푸 BYD 회장을 만나 전장 부문 협력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삼성은 MLCC는 물론 차량용 반도체, 디스플레이, 오디오, 디지털 콕핏, 배터리 등 광범위한 전장부품을 공급할 능력을 갖추고 있다.BYD가 삼성전기 MLCC를 승인한 것 역시 이러한 흐름과 무관치 않다는 분석이다. 전자부품 업계 관계자는 "MLCC는 전기·자율주행차 전장 시스템 전반에 사용되는 핵심 부품"이라며 "품질·납기·신뢰성이 수주를 결정짓는데, 총수가 전면에 나서 고객사를 직접 설득하는 방식이 계열사들의 글로벌 주요 공급망 진입에 동력이 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삼성전기는 현재 전장 기업으로 변신 중이다. 장덕현 삼성전기 대표이사 사장은 앞서 주주총회에서 "2025년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이 전장용 시장의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삼성전기의 MLCC, 패키지 기판, 실리콘 커패시터 같은 제품들이 인공지능(AI)용으로 확대 공급되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삼성전기는 이를 위해 전기차용 초고용량·초고압 MLCC를 앞세워 프리미엄 전장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기차에 들어가는 차량 내 충전장치(OBC)처럼 고온·고압 환경에서도 쓸 수 있는 특수 MLCC 개발에 성공했다. 해당 제품은 최대 1000V의 높은 전압을 견디고, 3216(3.2×1.6㎜), 3225(3.2×2.5㎜) 같은 다양한 크기로 만들 수 있으며, 최대 33nF(나노패럿)의 정전 용량을 갖춘 게 특징이다.경쟁사 제품이 비슷한 수준의 전압을 견디지만, 정전 용량은 대부분 22nF삼성전기, BYD에 MLCC 공급전기차 1대당 MLCC 2만개자율주행 발전따라 수요 급증전장용 MLCC 시장 5조 규모李회장, 지난달 BYD회장 회동"까다로운 車핵심부품 MLCC총수 직접 설득한게 큰 동력"◆ 진격의 삼성 ◆삼성전기가 글로벌 전기차 1위 중국 BYD에 대규모 적층세라믹커패시터(MLCC)를 공급한 것을 놓고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의 중국 전략이 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 회장은 최근 차량용 전자·전기 장비인 '전장 비스니스' 확대를 위해 중국 주요 파트너사 경영진을 일일이 만났다. 지난달 22일부터 샤오미 베이징 자동차 공장 방문,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주최의 중국발전고위급포럼 참석, 광둥성 선전 BYD 본사 방문 순으로 중국에서 광폭 비즈니스 행보를 펼쳤다. 당시 BYD 방문과 관련해서는 구체적인 내용이나 동선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삼성 주요 경영진과 함께 왕촨푸 BYD 회장을 만나 전장 부문 협력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삼성은 MLCC는 물론 차량용 반도체, 디스플레이, 오디오, 디지털 콕핏, 배터리 등 광범위한 전장부품을 공급할 능력을 갖추고 있다.BYD가 삼성전기 MLCC를 승인한 것 역시 이러한 흐름과 무관치 않다는 분석이다. 전자부품 업계 관계자는 "MLCC는 전기·자율주행차 전장 시스템 전반에 사용되는 핵심 부품"이라며 "품질·납기·신뢰성이 수주를 결정짓는데, 총수가 전면에 나서 고객사를 직접 설득하는 방식이 계열사들의 글로벌 주요 공급망 진입에 동력이 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삼성전기는 현재 전장 기업으로 변신 중이다. 장덕현 삼성전기 대표이사 사장은 앞서 주주총회에서 "2025년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이 전장용 시장의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삼성전기의 MLCC, 패키지 기판, 실리콘 커패시터 같은 제품들이 인공지능(AI)용으로 확대 공급되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삼성전기는 이를 위해 전기차용 초고용량·초고압 MLCC를 앞세워 프리미엄 전장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기차에 들어가는 차량 내 충전장치(OBC)처럼 고온·고압 환경에서도 쓸 수 있는 특수 MLCC 개발에 성공했다. 해당 제품은 최대 1000V의 높은 전압을 견디고, 3216(3.2×1.6㎜), 3225(3.2×2.5㎜) 같은 다양한 크기로 만들 수 있으며, 최대 33nF(나노패럿)의 정전 용량을 갖춘 게 특징이다.경쟁사 제품이 비슷한 수준의 전압을 견디지만, 정전 용량은 대부분 22nF 내외에 그치는 점을 고려할 때 삼성전기 제품이 용량·크기·내전압 측면에서 가장 앞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만큼 전장부품의 신뢰성과
삼성전기, BYD에 MLCC 공급전기차 1대당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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