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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텍사스 쪽에서 바라본 라아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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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5-04-16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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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텍사스 쪽에서 바라본 라아미 미국 텍사스 쪽에서 바라본 라아미스타드 댐 저수 시설 [게티이미지 제공. AF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멕시코시티=연합뉴스) 이재림 특파원 = 멕시코 정부가 국경 강물 공급 갈등을 둘러싼 미국 정부와의 협의 과정에서 북부 댐 방류량을 7배 가까이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미국과 멕시코 국경지대 수자원 관리를 위해 설립된 국제 국경·수역위원회(CILA·미국 약어는 IBWC)는 15일(현지시간) 아쿠냐 지역 라아미스타드 댐(우정의 댐) 방류량을 초당 18㎥에서 120㎥로 늘렸다고 밝혔다.CILA의 관련 경보 메시지를 보면 이번 조처는 13일 0시부터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이는 최근 미국 정부와의 관계를 긴장시킨 물 방류량 부족분 보충을 위해 멕시코 정부가 미 텍사스 지역으로 물 공급을 늘리기 위한 조처로 보인다.클라우디아 셰인바움 멕시코 대통령은 지난 11일 정례 기자회견에서 "물 공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매우 단기적 조처를 포함해 전반적인 우리의 제안을 미국 측에 전달했다"며 "여기에는 미국 텍사스 농민들을 위해 즉시 물 방류량을 늘리는 안도 들어가 있다"고 말한 바 있다.라아미드타드 댐은 브라보강(미국명 리오그란데강) 유역 멕시코 코아우일라주(州)에 있는 시설이다.1969년 리처드 닉슨 미 대통령과 구스타보 디아스 오르다스 멕시코 대통령이 직접 준공식에 참여했을 정도로 양국 교류의 상징적 장소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그러나 댐 이름이 무색하게 최근 수년 동안에는 강물 공급과 연관된 양국 외교 분쟁 과정에서 주목받고 있다. 미국·멕시코 접경 리오그란데강 국경 장벽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멕시코는 1944년 협약에 따라 브라보강(미국명 리오그란데강) 유량 중 3분의 1가량인 4억3천만㎥가량의 물을 매년 미국에 보내야 한다. 반대로 미국은 콜로라도강에서 매년 약 19억㎥의 물을 멕시코로 보내기로 했다.그러나 멕시코는 심각해진 가뭄과 자동차·전자제품 생산 시설 증가에 따른 산업용수 수요 급증 등 때문에 최근 30년간 정해진 만큼의 물을 미국 쪽으로 공급하지 못했다.도널드 트럼프 미 대 중국 광둥성 광저우의 승객 픽업 장소에서 대기 중인 ‘포니닷에이아이(Pony.ai)’ 자율주행택시. 광저우=신화 뉴시스 김철중 베이징 특파원 《9일 베이징 도심에 있는 베이징남역 주차장. 전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예약한 시간에 맞춰 도착하니 택시 한 대가 기다리고 있었다. 차 지붕에 달린 라이다(LiDAR·레이저 레이더) 장비와 차량 옆면에 붙은 카메라 장비를 통해 자율주행차임을 쉽게 알 수 있었다. 뒷좌석에 올라탄 뒤 모니터 화면에 예약자의 전화번호를 입력하니 ‘안전벨트를 매라’는 안내 멘트와 함께 차가 움직이기 시작했다. 》● 도심 정체 구간도 무리 없이 주행 9일 중국 베이징에서 탑승한 자율주행차 뒷좌석의 화면에 주변 차량과 오토바이가 표시돼 있다. 베이징=김철중 특파원 tnf@donga.com 이날 기자는 자율주행택시를 타고 베이징남역에서 약 20km 떨어져 있는 베이징경제기술개발구까지 이동했다. 베이징 도심 속 기차역 주변에서는 지난달부터 자율주행택시가 운행을 시작했다. 해당 차량은 사람 없이 운행 가능한 4단계 기술력을 갖췄지만, 복잡한 주차장 환경과 운행 시 돌발상황에 대비해 안전 요원이 운전석에 탑승했다. 베이징남역은 철도, 지하철, 버스, 택시가 통합된 종합 교통 허브로 하루 평균 이용객이 30만 명에 달한다. 또 역 주변의 차량 정체도 심하다. 실제 주차장을 나오자마자 우회전 차로에 들어오려는 차들은 물론이고 자전거, 오토바이, 행인까지 뒤엉켜 상습 정체 구간임을 실감케 했다. 택시는 잠시 머뭇거리는가 싶더니 스스로 운전대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조금씩 전진했다. 늘어선 차량들 탓에 안전거리를 확보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문제없이 정체 구간을 빠져나왔다. 잠시 뒤 도착한 유턴 구간. 중국 도로는 대부분 비보호 유턴을 해야 하는 구조다. 반대편 차로의 차량이 오지 않을 때 재빠르게 차를 돌려야 하는데 이 역시 문제없이 해냈다. 뒷좌석 앞에 있는 모니터에는 전방 약 20m에 있는 자동차와 차도 옆 인도를 지나는 행인까지 정확하게 표시됐다. 급출발과 급정거가 없다 보니 승차감 역시 기대 이상이었다. 현재 서비스 가격도 일반 택시 호출서비스와 같은 수준이다.그동안 자율주행차는 일반 운전자에 비해 판단이 느려 교통 흐름을 방 미국 텍사스 쪽에서 바라본 라아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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