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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요약 한덕수 권한대행, 영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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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25-04-21 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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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요약 한덕수 권한대행, 영국 핵심요약 한덕수 권한대행, 영국 파이낸셜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출마 고려하냐는 질문에 "노코멘트" 홍준표 "한 총리, 비상식적이라 보지 않아" 나경원 "당당하지 못하고, 정작하지 못해" 한동훈 "부추기고 바람 잡는 사람이 문제" 안철수 "국정에 전념해 주시길"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연합뉴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대선 출마 여부를 두고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들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한덕수 권한대행은 지난 20일 공개된 영국 파이낸셜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대선 출마 여부에 대해 "아직 결정을 내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 출마를 고려하고 있느냐는 질문엔 "노코멘트"라고 답했다.'선출되지 않은 총리'로서 대통령 권한을 행사하는 것에 대한 우려를 두고 그는 "권한대행과 선출된 대통령 간에 수행할 수 있는 업무에 차이가 없다"고 밝혔다.앞서 한 권한대행은 14일 국무회의에서도 미국과의 통상 협상을 언급하며 "마지막 소명"이라면서도, 최근 논란의 중심에 있는 '대선 출마' 여부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한 권한대행이 대선 출마 여부에 대해 확실하게 선을 긋지 않으면서 정치권 안팎에서는 여러 가지 해석이 나오고 있다.특히 대선 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출마 의사를 밝히지도 않은 한 권한대행은 보수 진영 주자 중 높은 지지율을 얻고 있다. 그렇기에 국민의힘 내부에서는 상황을 예의주시할 수밖에 없다.CBS노컷뉴스가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에 의뢰해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5명을 대상으로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진행한 여론조사에서 차기 대통령 후보로 거론되는 인물 중 누가 당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는지 물은 결과, 이재명 후보를 꼽은 응답은 53.1%로 가장 많았다. 이 후보에 이어 높은 응답률은 한덕수 대행으로 12.1%였다.뒤를 이어 △홍준표 국민의힘 예비후보 7.7% △김문수 국민의힘 예비후보 6.7% △한동훈 국민의힘 예비후보 6.5%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 3.2% △나경원 국민의힘 예비후보 2.8% △안철수 후보 2.1% 순으로 나타 포스코그룹 장인화 회장(왼쪽)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현대자동차·기아 제공 사진 합성] (세종·서울=연합뉴스) 차대운 이슬기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전쟁'으로 사업 불확실성에 휩싸인 국내 철강 1·2위 기업 포스코와 현대제철이 미국 현지에서 신규 제철소 건설에 함께 투자해 관세 장벽을 넘자고 의기투합했다.글로벌 공급 과잉, 통상 압력, 친환경 전환 도전 등 복합 위기에 직면한 국내 철강 업계의 거인들이 이례적으로 '오월동주(吳越同舟·적대적인 세력이 서로 협력함)'식 생존 도모에 나섰다는 평가가 나온다.포스코홀딩스와 현대차그룹은 21일 체결한 '철강 및 이차전지 분야의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통해 현대제철이 미국에 짓기로 한 전기로 제철소에 포스코가 지분 투자를 통해 '동업자'가 된다는 내용을 공식화했다.현대차그룹 자회사인 현대제철은 오는 2029년 상업 생산을 목표로 루이지애나주에 제철소를 설립할 계획인데, 포스코가 이 제철소에 일정 지분을 투자하는 것이다. 합작 제철소의 생산 물량 일부는 포스코가 직접 판매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구체적인 지분 투자 규모는 아직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자동차 강판에 특화한 이 제철소는 연간 270만t 생산 규모를 갖출 예정이다.이번 합작은 자금 사정으로 총 58억달러(8조5천억원)에 달하는 제철소 투자금 가운데 절반을 외부에서 충당해야 하는 현대제철과 트럼프 대통령의 25%의 철강 관세를 피해 북미 생산 거점 마련이 절실해진 포스코의 이해관계가 서로 맞아떨어지면서 이뤄졌다.국내외 시장에서 강한 경쟁 구도를 형성하던 업계 1·2위 기업이 동업 결정을 내린 것은 이례적인 일로 손꼽힌다.그간 글로벌 철강 업계에서는 2014년 유럽 철강사 아르셀로미탈과 일본제철이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앨라배마주에 AM/NS 캘버트 제철소를 합작 형태로 인수해 운영한 등의 사례 등이 있기는 했다.다만 이는 내수 시장에서 경합하지 않는 철강사들이 제3국 시장 진출이라는 공동 이익 도모 차원이었다는 점에서 안방 시장에서도 경합 관계인 포스코와 현대제철의 합작과는 차이가 있다.포스코그룹과 현대차그룹은 1970년대부터 50여년에 걸친 철강 공급사와 고객사로 협력 관계를 맺어왔다. 하지만 2000년대 초반 현대차그룹이 철강 계열사를 통해 자체 자동차 강판을 핵심요약 한덕수 권한대행, 영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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