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내국인 국내 관광 지출액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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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5-04-22 17:32본문
1분기 내국인 국내 관광 지출액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분기 내국인 국내 관광 지출액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 감소2월까지 내국인 해외여행 지출액은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6% 증가17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모습. 연합뉴스 우리 국민이 국내 관광지에서 사용하는 지출액이 2년 연속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해외여행 지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늘어나 국내 관광지의 경쟁력 강화가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21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내국인의 국내 관광 지출액은 9조93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9조5790억원)보다 5.1% 줄었다. 2023년(9조7839억원)이후 2년 연속 감소세다. 내국인 관광객 지출은 줄었지만 외국인 관광객 소비는 증가했다. 1분기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지출액은 1조876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조6970억원)보다 10.6% 증가했다. 방한 외국인 관광객 수는 2월 기준 225만5651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91만1125명)보다 18.0% 증가했다. 국내 관광지에서 닫힌 지갑은 해외에서 열렸다. 올해 2월까지 내국인 여행객이 해외에서 사용한 지출액은 49억5600만달러(약 7조 434억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46억650만달러)보다 7.6% 증가했다. 이 기간 해외여행을 떠난 내국인은 559만855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528만2975명)보다 6.0% 늘었다. 침체국면인 국내 관광을 살리려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른바 ‘올릴 거리’를 만들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시장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22일 공개한 ‘국내·해외여행의 만족·불만족 원인 탐색 조사’ 보고서를 통해 “자체 설문 조사에 따르면 국내 여행객에게 국내 관광지는 가성비가 있거나 정당한 대우를 받는 것도 아닌 데다 여행 후 남는 사진 추억이나 이야깃거리가 부족하다”며 “‘SNS에 올릴 거리’는 여행 소비자보다 오히려 여행산업 관계자에게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2년 이내 국내·해외여행 경험이 있는 1006명을 설문 조사한 결과 1~3월 국내 여행 장소를 결정할 때 활용한 정보채널(복수 응답)은 ‘지인 추천’(41%)이 가장 많았고, ‘블로그’(21분기 내국인 국내 관광 지출액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 감소2월까지 내국인 해외여행 지출액은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6% 증가17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모습. 연합뉴스 우리 국민이 국내 관광지에서 사용하는 지출액이 2년 연속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해외여행 지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늘어나 국내 관광지의 경쟁력 강화가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21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내국인의 국내 관광 지출액은 9조93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9조5790억원)보다 5.1% 줄었다. 2023년(9조7839억원)이후 2년 연속 감소세다. 내국인 관광객 지출은 줄었지만 외국인 관광객 소비는 증가했다. 1분기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지출액은 1조876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조6970억원)보다 10.6% 증가했다. 방한 외국인 관광객 수는 2월 기준 225만5651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91만1125명)보다 18.0% 증가했다. 국내 관광지에서 닫힌 지갑은 해외에서 열렸다. 올해 2월까지 내국인 여행객이 해외에서 사용한 지출액은 49억5600만달러(약 7조 434억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46억650만달러)보다 7.6% 증가했다. 이 기간 해외여행을 떠난 내국인은 559만8550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528만2975명)보다 6.0% 늘었다. 침체국면인 국내 관광을 살리려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른바 ‘올릴 거리’를 만들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시장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22일 공개한 ‘국내·해외여행의 만족·불만족 원인 탐색 조사’ 보고서를 통해 “자체 설문 조사에 따르면 국내 여행객에게 국내 관광지는 가성비가 있거나 정당한 대우를 받는 것도 아닌 데다 여행 후 남는 사진 추억이나 이야깃거리가 부족하다”며 “‘SNS에 올릴 거리’는 여행 소비자보다 오히려 여행산업 관계자에게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2년 이내 국내·해외여행 경험이 있는 1006명을 설문 조사한 결과 1~3월 국내 여행 장소를 결정할 때 활용한 정보채널(복수 응답)은 ‘지인 추천’(41%)이 가장 많았고,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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