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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인의 일손을 덜어주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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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5-04-23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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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인의 일손을 덜어주기 위해 활용되는 ‘농촌 로봇’이 점점 진화하고 있다. 농업의 전 과정을 한 번에 처리하는 기능을 갖추면서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진다. 한편에서는 10년 이내에 농가 한 곳당 로봇 한 대를 가지게 되면서 노동력 부족 현상이 해소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농촌진흥청이 농가에 보급 중인 방제 로봇. 농진청 제공 23일 농촌진흥청은 농작업 단계별로 로봇과 연계할 수 있는 기술이 적용된 ‘통합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어 농업 로봇의 농가 보급을 확대하는 한편 관련 산업 육성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현재 우리나라 농촌은 인구 감소, 고령화 등으로 위기를 맞고 있다. 이 때문에 다양한 농업 로봇의 도입이 꼭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컸다. 또 농업 로봇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려면 일일 작업 정보를 수집한 뒤 이를 바탕으로 통합 관리를 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다. 이에 농진청은 지난 2022년부터 온실에 스마트농업 기술 활용을 위한 로봇 3종을 차례로 개발했다. 이들 로봇은 방제, 운반, 점검(모니터링) 등에 특화되어 있다. 이어 농진청은 최근 3개 업무를 일괄 처리하는 통합 관리 프로그램을 완성했다. 이 기술은 농업인이 개인용 컴퓨터나 휴대전화로 여러 대의 로봇을 연결해 동시에 관리하는 한편 작업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핵심이다. 세부 기능은 로봇 관리, 작업 관리, 디지털 영농 관리다.농진청은 이번에 개발한 통합 관리 프로그램을 실증하는 과정도 진행했다. 기술 적용 결과, 방제 로봇은 작업 지시부터 작업 여부 확인까지 전 과정을 완전히 무인화했다. 인력으로 할 때보다 작업시간이 40% 줄었다. 공기 중에 농약 입자가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는 ‘미립 방제’도 손쉽게 할 수 있어 방제 효과는 15% 이상 높아졌다. 인공지능, 거리 측정 기술이 적용된 운반 로봇은 사람이 수확 상자를 밀거나 담아 옮기는 과정을 대신했다. 점검 로봇은 수확 적기의 열매 상태 판단 작업을 수행했다. 열매 인식 정확도는 93.8%, 수확 시기 예측 정확도는 97.7%에 이르렀다. 수확 가능 여부, 시기 등에 대한 정보는 실시 23일 'KT 밀리의 서재 ' 2025 사업 로드맵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발언 중인 박현진 대표이사. ⓒ 뉴스1 김정한 기자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KT 밀리의 서재가 2025년을 '독서 종합 플랫폼' 도약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23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박현진 KT 밀리의 서재 대표는 "독서 시장의 모든 것을 아우르기 위한 전방위 사업 확장에 나설 것"이라며 "웹소설, 웹툰 기반의 스토리 서비스 '밀리 스토리' 신규 론칭, 독서 친화 오프라인 서비스 '밀리 플레이스' 오픈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KT 밀리의 서재는 '밀리 스토리'를 출범시켜 일반도서 중심의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넘어 웹소설, 웹툰 등 스토리 영역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하나의 구독 모델 안에서 '따로 또 같이' 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독서 콘텐츠 경계를 허물고 구독 유연성을 극대화해 KT 밀리의 서재만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밀리 스토리'는 6월 웹소설, 9월 웹툰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이에 맞춰 콘텐츠 수급 전략도 강화한다. 국내 주요 장르 출판사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웹소설, 웹툰 분야에서 연내 1만 권의 콘텐츠를 서비스할 계획이다. 또한 스토리 IP의 확장성도 적극 추진해 대표적인 판타지 작품 '전지적 독자 시점'의 오디오북 제작, 로맨스 작품 '궁노'의 웹툰화를 추진 중이다.'밀리 플레이스'는 독서의 경계를 허물고 일상을 아우르는 문화적 경험을 확장하기 위한 오프라인 사업의 핵심이다. 카페. 미술관, 복합문화공간 등 일상 속 공간과 책의 연결을 지향한다. 이달 정식 운영을 시작해 현재 전국 40개 거점에서 고객 대상 혜택을 제공 중이다. 이를 연내 100개 지점으로 확대해 향후 작가 북토크, 팬미팅, 독서모임 등 커뮤니티 형성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KT 밀리의 서재 측은 향후 3년 동안 매년 200억 원을 투자해 콘텐츠 수급 강화, 우수 인력 영입, IT 인프라 고도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2027년까지 지난해 매출의 두 배인 1500억 원 매출 성장을 달성한다는 목표도 전했다.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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