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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happyday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5-03-28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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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마케팅프로그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동차에 관세 25%를 부과한다고 밝히면서 글로벌 자동차 산업 전반이 혼란에 빠졌다.다음달 2일 발표될 상호 관세와 합하면 일부 국가에서 수출하는 자동차는 관세율이 40~50%에 달할 것으로 보이며, 미국 자동차 업체들의 부담 역시 1100억 달러(약 161조원)에 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는 미국 행정부의 자동차 관세 발표 이후 자동차 업계는 정책의 세부 사항을 파악하고 타격을 완화할 수 있는 요소가 있는지를 파악하느라 분주해졌다고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외국산 자동차에 대한 25% 관세 부과를 공식화한 27일 경기도 평택항에 수출용 자동차들에 세워져 있다. 연합뉴스 유럽연합(EU)은 자동차 관세 발표에 유감을 표명하면서도 대미 협상이 진행 중인 상황을 고려한 듯 즉각적 대응은 일단 자제하는 분위기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집행위원장은 성명을 통해 “미국이 유럽 자동차 수출 제품에 관세를 부과하기로 한 결정에 심히 유감”이라며 “EU는 경제적 이익을 보호하는 한편 협상을 통한 해결책을 계속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다음달 2일로 예정된 미국의 상호관세 발표와 현재 진행 중인 대미 협상의 결과까지 고려해 종합적인 대응 방향을 정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캐나다는 보복 관세로 맞불을 놓는 카드를 고심하고 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는 자동차 관세 부과를 “직접적인 공격”이라고 지칭하며 캐나다의 이익을 위한 대응 조치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다만 카니 총리는 트럼프 대통령과 곧 대화할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대미 수출에서 자동차가 차지하는 비중이 큰 일본도 곤혹스러운 모습이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하야시 요시마사(林芳正) 관방장관은 27일 “일본도 대상국에 포함되는 형태로 발표된 것은 지극히 유감”이라며 일본은 2019년 이후 세계 최대 대미 투자국으로 미국 경제에 공헌해왔다고 강조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UPI연합뉴스 또 이번 관세는 미국 자동차 산업 부양을 위한 조치임에도 불구하고 미국 업체들도악영향을 받는 것으로 평가된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차량의절반 가까이가 수입산이며, 미국에서 조립되는 차량도 평균적으로 부품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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