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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4-26 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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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극 ‘지킬앤하이드’에는 최정원, 고훈정, 백석광, 강기둥(왼쪽부터)이 캐스팅됐다. 글림아티스트·글림컴퍼니 제공 연극은 배우의 예술이라고 한다. 그래서 무대에 단 한 명의 배우가 출연해 공연을 끌고 가는 1인극, 즉 모노드라마는 ‘배우 예술의 꽃’으로 불린다. 일반적인 연극에 비해 몇 곱절 힘들어도 배우가 자신의 연기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어서다. 다만 혼자만의 힘으로 관객을 설득하고 교감해야 하기 때문에 과거에는 베테랑 배우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다.우리나라에선 1977년 초연된 고(故) 추송웅의 ‘빠알간 피터의 고백’이 모노드라마의 선구적 역할을 했다. 2000년대 들어 모노드라마 붐이 불었지만 몇몇 작품을 빼고는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한 채 잊혔다. 작품의 완성도가 부족한 경우도 있지만 배우의 치열한 장인정신을 느끼기 어려웠던 사례가 적지 않았다. 다만 2004년 초연한 유순웅의 ‘염쟁이 유씨’와 2005년 초연한 김성녀의 ‘벽 속의 요정’은 평단과 대중의 호평을 받아 지금까지 스테디셀러로 군림하고 있다.최근 모노 드라마 열풍을 다시 일으킨 것은 2019년 초연한 ‘살아있는 자를 수선하기’가 계기가 됐다. 이 작품은 사고로 뇌사 판정을 받게 된 청년의 심장 이식 과정을 둘러싼 24시간을 그렸다. 초연 당시 큰 인기를 누린 이 작품은 지난해까지 네 시즌이 공연됐다. 두 번째 시즌까지 손상규와 윤나무의 더블캐스팅이었지만, 세 번째 시즌부터는 여배우 김신록과 김지연이 가세해 4명이 번갈아가며 출연했다.올 상반기에도 연극 ‘지킬앤하이드’(~5월 6일까지 대학로 TOM 2관)를 시작으로 음악극 ‘노베첸토’(~6월 8일까지 예스24스테이지 2관), 연극 ‘화이트래빗 레드래빗’(4월 30일~5월 25일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 뮤지컬 ‘보이스 오브 햄릿’(5월 16일~6월 28일 국립극장 하늘극장) 등 1인극이 잇따라 무대에 오르고 있다. 이들 1인극은 멀티캐스팅, 즉 여러 배우가 동시에 캐스팅 됐다는 공통점이 있다. 최소 4명 이상이며 남녀 성별을 가리지 않는 경우도 많다.동명 소설을 1인극으로 만든 ‘지킬앤하이드’는 배우가 혼자서 8개의 역할을 연기한다. 공연은 지킬의 친구인 어터슨의 시점에 따라 진행되며 인물들의 심리에 집중했다. 최정원, 고훈정, 백석광, 강기둥 등 배우 4명이 번갈아가며 출연한다. 또 ‘노베첸토’는 평생 배에서 살며 육지를 밟은 적 없[아이뉴스24 진광찬 기자] #서울 서초구에 거주하는 30대 직장인 최모씨는 이달 옷을 몇 번이나 다시 정리했다. 매년 이맘때처럼 옷장을 꾸몄는데, 생각했던 봄 날씨와 달리 들쑥날쑥한 기온변화에 반팔부터 경량 패딩까지 계속 옷차림이 바뀌면서다. 그는 "올여름은 예년보다 일찍 시작할 것이라는 뉴스를 봤는데, 4월 중순에 우박이 내리지 않았냐"며 "철없는 날씨에 사계절 입을 수 있는 옷들은 항상 옷장에 두려고 한다"고 말했다. 서울 중구의 한 의류매장 쇼윈도에 반소매 옷이 전시돼 있다. [사진=연합뉴스] 날씨와 매출이 직결되는 패션업계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올봄에도 종잡을 수 없는 날씨가 이어지며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가 녹록지 않아서다. 이런 가운데 기후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며 포트폴리오를 수정한 기업들의 약진이 눈에 띈다.25일 업계에 따르면 올봄 패션기업들의 신상품 판매는 전반적으로 예상치를 밑돌고 있다. 4월에 눈이 내리는 등 변덕스러운 날씨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봄을 맞아 외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했던 주말에는 기온이 낮아지고, 비가 내리는 경우도 잦았다.한 브랜드 관계자는 "매출만 보면 지난해 동기 대비 소폭 늘었지만, 평균적으로 5~10% 성장세를 기록하는 예년과 비교하면 사실상 역성장에 가깝다"고 토로했다. 이랜드월드 스파오는 시즌리스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사진은 스파오 타임스퀘어점 매장 전경. [사진=이랜드]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날씨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 '시즌리스'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는 지난 3월 1일부터 이달 23일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늘었다. 기존 SS(봄·여름), FW(가을·겨울) 시즌에 얽매이지 않는 유연한 상품 출시 전략이 통했다는 분석이다.스파오는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년 뒤 계절 상품을 기획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그때그때 상품을 출시한다. 국내에서 소량 판매 수요를 확인하고, 해외 생산기지에 대량 생산하는 방식이다. 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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