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만 찍다 OTT로 간 이유는…" 배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영화만 찍다 OTT로 간 이유는…" 배

페이지 정보

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5-04-28 09:46

본문

"영화만 찍다 OTT로 간 이유는…" 배 "영화만 찍다 OTT로 간 이유는…" 배우가 고백한 현실"영화관에서 영화는 안틀고"극장가는 여전히 코로나/사진=게티이미지뱅크"제 작품이 영화관의 큰 화면에서 나오길 바라는 마음은 있죠. 그런데 영화 시장이 너무 죽어서, 힘든 환경이라는 건 알아요."영화 출연만 고수하다 최근 글로벌 OTT 플랫폼 시리즈 작품에 출연했던 한 배우의 말이다.영화관입장관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영화 중 가장 많은 관객을 모은 건 봉준호 감독의 영화 '미키17'로 전국 296만6917명이었다. 한국 영화 중 가장 많은 관객을 동원한 건 '히트맨2'로 254만7448명이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파묘', '범죄도시4' 등 1000만 관객을 동원한 작품이 있었지만, 올해는 그마저도 힘들다는 관측이다. 코로나19로 개봉이 연기됐던 일명 '창고 영화'도 소진돼 가는 상황인 만큼 영화 사업 붕괴 자체를 우려하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영화관 총관객 수는 1억2313만 명, 매출액은 1조1945억 원으로 팬데믹 이전(2017~2019년) 대비 각각 55.7%, 65.3% 수준에 그쳤다. 올해 상황은 더욱 심각하다. 영화진흥위원회가 공개한 지난 3월 영화산업 결산자료에 따르면, 해당 기간 극장 전체 관객 수는 643만7886명이었다. 지난해 같은 달 1169만7143명보다 45% 적은 525만9257명이었다. 매출도 약 620억원으로, 46.8%에 해당하는 약 546억원이나 감소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영화 산업이 죽을 쑤는 동안 넷플릭스를 통해 '오징어게임'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현실을 목격한 배우, 제작진은 글로벌 OTT로 몰려가고 있다. 영화만 고집하던 유명 배우들이 OTT 시리즈 주인공으로 출연하게 된 이유다.배우도, 인력도 떠나면서 양질의 이야기 공급은 더욱 어려워졌다는 지적도 나온다. "기획 자체가 되지 않는다"는 것.CJ ENM, 롯데엔터테인먼트, 쇼박스, NEW,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등 국내 5대 투자배급사로 불리는 이들은 코로나19 이전엔 매년 40편 이상의 영화를 공급해왔다. 하지만 올해 개봉작 수는 20여 편에 그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CJ ENM은 '어쩔 수가 없다', '악마가 이사왔다' 등 2편에 불과하다. 올해 칸 국제영화제에 애니메이션을 제외한 한국 영화는 한 편도 초대받지 못했는데, 이"영화만 찍다 OTT로 간 이유는…" 배우가 고백한 현실"영화관에서 영화는 안틀고"극장가는 여전히 코로나/사진=게티이미지뱅크"제 작품이 영화관의 큰 화면에서 나오길 바라는 마음은 있죠. 그런데 영화 시장이 너무 죽어서, 힘든 환경이라는 건 알아요."영화 출연만 고수하다 최근 글로벌 OTT 플랫폼 시리즈 작품에 출연했던 한 배우의 말이다.영화관입장관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영화 중 가장 많은 관객을 모은 건 봉준호 감독의 영화 '미키17'로 전국 296만6917명이었다. 한국 영화 중 가장 많은 관객을 동원한 건 '히트맨2'로 254만7448명이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파묘', '범죄도시4' 등 1000만 관객을 동원한 작품이 있었지만, 올해는 그마저도 힘들다는 관측이다. 코로나19로 개봉이 연기됐던 일명 '창고 영화'도 소진돼 가는 상황인 만큼 영화 사업 붕괴 자체를 우려하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영화관 총관객 수는 1억2313만 명, 매출액은 1조1945억 원으로 팬데믹 이전(2017~2019년) 대비 각각 55.7%, 65.3% 수준에 그쳤다. 올해 상황은 더욱 심각하다. 영화진흥위원회가 공개한 지난 3월 영화산업 결산자료에 따르면, 해당 기간 극장 전체 관객 수는 643만7886명이었다. 지난해 같은 달 1169만7143명보다 45% 적은 525만9257명이었다. 매출도 약 620억원으로, 46.8%에 해당하는 약 546억원이나 감소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영화 산업이 죽을 쑤는 동안 넷플릭스를 통해 '오징어게임'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현실을 목격한 배우, 제작진은 글로벌 OTT로 몰려가고 있다. 영화만 고집하던 유명 배우들이 OTT 시리즈 주인공으로 출연하게 된 이유다.배우도, 인력도 떠나면서 양질의 이야기 공급은 더욱 어려워졌다는 지적도 나온다. "기획 자체가 되지 않는다"는 것.CJ ENM, 롯데엔터테인먼트, 쇼박스, NEW,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등 국내 5대 투자배급사로 불리는 이들은 코로나19 이전엔 매년 40편 이상의 영화를 공급해왔다. 하지만 올해 개봉작 수는 20여 편에 그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CJ ENM은 '어쩔 수가 없다', '악마가 이사왔 "영화만 찍다 OTT로 간 이유는…" 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주중동 910 (주)애드파인더 하모니팩토리팀 301, 총괄감리팀 302, 전략기획팀 303
사업자등록번호 669-88-00845    이메일 adfinderbiz@gmail.com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7-충북청주-1344호
대표 이상민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이경율
COPYRIGHTⒸ 2018 ADFINDER with HARMONYGROUP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