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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민주당 이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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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5-05-04 0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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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골목골목 경청투어’ 사흘째인 3일 강원도 동해안 지역의 민심을 공략하기 위해 삼척해수욕장을 찾아 도민들에게 손하트를 그리며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3일 강원도 동해안 일대에서 ‘골목골목 경청투어’를 사흘째 이어갔다. 대법원의 공직선거법 사건 파기환송 이후 ‘정치는 국민이 하는 것’, ‘국민이 투표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달라’는 구(舊)여권 심판론과 정권교체 메시지를 연일 내세우며 돌파구를 모색하는 모습이다. 이 후보는 이날 속초 중앙시장, 양양 전통시장, 강릉 안목해변, 삼척 해변, 태백 시장 등을 다니며 시민들과 만났다. 이 후보는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5선을 한 강릉에서 즉석 연설을 통해 “정치가 최대한 균형 있게 배분하고 억울한 사람이 없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 자기만 먹고 살려고 한다. 강릉이 특별히 더 그런 것 같다”며 “어느 지역은 잘못하고 사고 쳐도 (정치인을) 마구 찍어주니 (주민을) 신경 쓸 필요 없이 공천만 받으려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공천을 받든 사천을 받든 관계없이 일을 잘하고 충직하고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을 잘 골라야 동네를 위해 일을 한다”며 “그런데 권력·권한을 맡겨놨더니 쿠데타를 하지 않는가”라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윤석열 전 대통령과 국민의힘을 겨냥해 “자기 혼자 잘 먹고 잘살겠다고 계엄하고, 비호하고, 헌법을 어기고 온갖 나쁜 짓을 하는 이런 사람들한테 권한을 주면 어떻게 되겠는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투표가 총알이다. 정말 혁명의 수단”이라며 “제가 말하는 혁명은 더 나은 세상을 위한 화끈한 변화니까 이상하게 공산주의로 몰지 말기 바란다”고 외쳤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골목골목 경청투어’ 사흘째인 3일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 산나물 축제장을 찾아 지역 특산물인 생 어수리 나물을 맛보고 있다. 연합뉴스 이 후보는 속초·양양·삼척·태백에서도 “새로운 희망을 위해 힘을 합치자. 내란도 이겨낸 위대한 국민, 여러분이 세상의 주인”이라며 “아직도 내란이 계속되는데 이를 이겨내고 진정한 민주 공화국을 국민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수도권 집중으로 인한 지방 소외와 관련, “너무 [편집자주] 기후변화는 인류의 위기다. 이제 모두의 '조별 과제'가 된 이 문제는, 때로 막막하고 자주 어렵다. 우리는 각자 무얼 할 수 있을까. 문화 속 기후·환경 이야기를 통해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을 끌고, 나아갈 바를 함께 고민해 보고자 한다. 4월 30일 제26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 당일, 시민들이 상영 시간표를 보고 있다. ⓒ 뉴스1 황덕현 기자 (전주=뉴스1) 황덕현 기후환경전문기자 = 5월 징검다리 연휴에 개막한 제26회 전주국제영화제는 영화제를 넘어 '친환경 지역행사란 무엇인가'를 질문했다. '지속 가능성'을 극장 안팎에서 실천하려는 이번 행사에서는 상영작부터 운영 방식까지 기후위기 시대에 맞춘 변화가 감지됐다.우주인이 지구를 찾았더니 주식(主食)인 플라스틱이 넘쳐난다. 심형준 감독의 출품작 '클리어'는 플라스틱을 먹는 외계인의 여정을 통해 인간이 만든 플라스틱 쓰레기의 오염에 경각심을 던진다. 국제 환경단체 그린피스 등과 협업한 이 작품은 다큐와 극영화를 넘나들며 관객에게 묻는다. 지금처럼, 앞으로도 지구는 먹을 수 있는 행성인가.지구를 안내하는 주인공은(배우 김푸름) 그린피스의 환경감시선 레인보우워리어호에 탑승해 기후·환경 활동가들의 현실을 체험한다. 인류가 외계인을 맞이하게 되는 상상 속 미래로 이야기는 전환된다. 현실과 상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이 여정을 통해, 영화는 인간이 만든 오염이 결국 어디에 이르게 될지를 조용히 묻는다.심 감독은 "환경 영상이 너무 고통에만 집중돼 있지 않기를 바랐다. 아주 작은 불편함이라도 남는다면 성공"이라며 "관객이 영화를 보기 전과 후, 플라스틱 일회용기가 조금 다르게 보인다면 그게 영화의 목적"이라고 말했다.김화용 감독의 다큐멘터리 '집에 살던 새는 모두 어디로 갔을까'는 더 현실적인 경고다. 공장식 축산에서 줄무늬 병아리만 골라 쓰레기차에 쏟아붓는 장면을 통해, 감각 없이 순환만을 강요하는 자본주의 구조를 비판한다. 김 감독은 "소비 중심적으로 동물권을 생각하기보다, 우리가 놓인 구조 자체를 고민해 보길 바랐다"고 말했다.이외에도 반도체 공장의 보이지 않는 오염을 다룬 '무색무취', 동물원이 보호구역(생추어리)으로 바꾸는 과정을 담은 '콜렉티브 모놀로그' 등 전주 스크린에는 기후위기와 생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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