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창
페이지 정보
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25-05-05 23:39본문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창신동 문구완구거리에서 성인들이 완구 제품을 둘러보는 모습. /이호준 기자 지난달 24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창신동 문구완구거리에 있는 한 대형 완구점. 매장 안에는 20명 넘는 손님들로 북적이었지만, 부모 손을 잡고 온 어린이는 단 두 명뿐이었다. 나머지는 20~40대였다. 이들 대부분은 자녀에게 주려는 게 아니라 스스로가 쓸 장난감을 고르고 있었다. 직장인 남성 서모(34)씨는 “여자 친구와 함께 와 곰돌이 키링(열쇠고리 형태의 장식품)을 구입했다”면서 “귀여운 장난감을 가방에 매달고 다니고 싶었다”고 말했다.비슷한 시각 서울 중구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 지하상가. 대기업 본사와 백화점이 있어 행인들의 나이대가 높은 편인데, 이곳에 최근 ‘가차샵’이 들어섰다. 일본어로 ‘찰칵찰칵’이라는 뜻의 ‘가차’에서 유래한 캡슐 뽑기 기계가 늘어서 있는 매장이다. 조명이 번쩍이는 매장 안을 40대 남성이 천천히 살피며 뽑기 기계를 살펴봤다. 30초 뒤 현금을 넣고 뽑기 손잡이를 돌렸고, 캡슐에서 나온 키링을 들고 마치 갖고 싶었던 장난감을 손에 넣은 아이 같은 표정으로 문을 나섰다. 25일 직장인들이 서울 중구 을지로입구역(왼쪽)과 강남구 강남역(오른쪽)에 위치한 가챠샵을 둘러보고 있다. /이호준 기자 ◇“피규어 찾는 어른들 많아… 진열대도 어린이·성인 따로”완구 업계는 ‘대목’인 어린이날을 앞두고도 어린이가 아닌 이른바 ‘어른이(어른+어린이)’를 주요 고객으로 맞이하고 있다. 장기간 심각한 저출산 현상을 겪고 있지만, 완구 시장 규모는 줄어들지 않았다. 성인 고객들이 꾸준히 몰려들면서 매출을 뒷받침한 것으로 분석된다.통계청에 따르면 0~14세 인구는 2019년 645만명에서 작년 549만명으로 5년 만에 15% 줄었다. 그러나 한국완구공업협동조합이 추산한 국내 완구 시장 규모는 최근 5년간 2조원 안팎을 유지하고 있다.완구 업계는 성인에게 어린 시절 향수를 자극하는 ‘키덜트’ 취향을 노리는 것을 넘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중국 제약 산업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과거에 비해 시장 규모가 커진 것은 물론, 중국 정부의 지원 하에 신약 개발 임상 또한 한층 활기를 띠는 모습이다. 1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제약시장 규모는 2915억달러(한화 약 418조4500억원)에 달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전년 대비 약 7.2% 성장한 것으로, 약재·의약품 수출액은 8.4% 증가한 252억3500만달러(한화 약 36조2300억원) 수준으로 추정된다.중국의 ‘혁신 신약’ 시장 규모 또한 2022년 기준 930억달러(한화 약 133조5100억원)에 달했을 것으로 예측된다. 중국 혁신 신약이란 중국의 규제 체계에서 일반적인 신약보다 더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 약으로 ▲새로운 화학 구조 ▲중국 내·외 미승인 ▲명확한 치료 기전 또는 미충족 수요 타깃이면서, 중국 기업·연구기관 주도의 자체 R&D 기반으로 개발해야 한다.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총국에 의하면, 지난해 중국에서는 48개의 혁신 신약이 승인됐다. 이는 전년 대비 20% 늘어난 수치다. 특히 이 중 항암제 비중이 40% 이상이었다.최근 중국은 미국을 제치고 전 세계 임상 시험 건수 1위에 오를 정도로 임상 연구 역시 활발하다. 2023년 임상 시험 정보공개 플랫폼에 등록된 임상 시험 건수가 처음으로 4000건을 돌파했으며, 신약 임상시험 등록 건수는 2323건으로 2022년 대비 14.3% 증가했다.한국보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중국 임상은 대부분 중국에서만 진행되며, 비용도 미국에 비해 저렴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세계적으로 임상시험 비용이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게 드는 중국 임상 시험이 선진국 수준의 기준에 맞춰진다면 시장에서 매우 큰 경쟁력을 보유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활발한 연구·개발은 기술 수출로 결실을 맺고 있다.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중국 기업이 참여한 의약품·기술 라이선스 계약을 살펴보면, 라이선스 인(기술 도입) 거래는 807건이었고 라이선스 아웃(기술 수출)은 401건이었다. 거래 건수 자체는 라이선스 인이 많았으나, 최근 3년 동안 라이선스 인은 연평균 44.6% 감소한 반면 라이선스 아웃은
구글상단작업 디시인사이드댓글 웹사이트상위노출 쿠팡퀵플렉스주간 네이버상위노출 상위노출 상위노출 사이트 상위노출 네이버마케팅프로그램 플레이스상위 홈페이지상위노출 네이버상위작업업체 부산헌옷방문수거 다산동부동산 마케팅프로그램판매 부산헌옷방문수거 네이버상위노출대행 사이트상위노출 디시인사이드댓글 쿠팡퀵플렉스주간 구글상단작업 웹SEO 네이버마케팅프로그램 네이버상위노출대행 웹SEO 사이트상위노출 상위노출 사이트 네이버상위작업업체 웹사이트상위노출 홈페이지상위노출 다산동부동산 네이버상단작업 마케팅프로그램판매 마케팅프로그램 네이버상단작업 구글상단노출 구글상단노출 플레이스상위 네이버상위노출 마케팅프로그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