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그림을 자극하는 수 스톰 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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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25-05-10 05:29본문
벤 그림을 자극하는 수 스톰1967년에 처음 등장한 어보미네이션은 본래 이름조차 밝혀지지 않은 KGB 스파이였습니다. 그는 미국의 감마 실험 기술을 훔치려다 괴물로 변해버리며, 이후 오랜 기간 헐크의 가장 강력한 적수로 등장합니다.미국과 소련이 이념으로 서로를 공격하던 시기, 그들이 싸움과 경쟁에 몰입하느라 자각하지 못하는 진짜 위기가 찾아옵니다. 경쟁과 대결 중에 잊혀진 위협. 우리가 이념의 연기 속에서 서로를 괴물이라 부르고 싸우던 동안, 진짜 위협은 훨씬 더 거대한 차원에서 조용히 다가오고 있었던 건 아닐까요?2025년은 마블이 다시금 냉전이라는 유령을 호출하는 해가 될 것입니다. '썬더볼츠'는 러시아 출신의 괴물들과 블랙 위도우의 유산을 중심으로 한 우리 안에 숨겨진 괴물의 이야기를 하고 있죠. 영화 '판타스틱 포'는 1961년의 우주 경쟁, 그리고 생각지도 못하는 사이 외부에서 침공해온 괴물을 다시 소환합니다.마블을 대표하는 러시아 캐릭터들은 누가 있을까요? 블랙 위도우, 윈터 솔져, 크레이븐, 어보미네이션… 마블 세계 속에서 러시아는 언제나 이념의 그림자이자 괴물의 고향처럼 그려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러시아 캐릭터들은 미국과 대조되는 세계관, 통제와 충성의 아이콘으로 등장하거나, 때로는 미국이 만든 괴물로 묘사되어 왔습니다.브루스 배너가 방사능을 정면으로 맞는 장면. 이것은 냉전적 불안의 시각화다.마블 세계 속 러시아 캐릭터들은 단순한 적국의 대리인이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미국이 만든 괴물이자, 미국이 두려워했던 또 다른 자기 모습으로 묘사되어 왔습니다.헐크의 기원 역시 냉전 시기의 실험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1962년 출간된 '인크레더블 헐크 1호'에서 브루스 배너 박사는 감마폭탄 실험 중 우연히 소년을 구하다가 자신이 피폭을 당합니다.그렇다면, 왜 마블은 이토록 집요하게 러시아를 호출하는 것일까요? 왜 소련과의 대결, 냉전의 유령은 수십 년이 흐른 지금까지도 마블의 이야기 곳곳에 스며들고 있는 것일까요?이들의 정체는 이념적 역설 그 자체입니다. ‘리처즈’라는 성은 미국을 대표하지만, 루디온은 미국인 아버지와 러시아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스탈린 체제 하의 소련에서 그는 ‘반동분자’의 자식으로 취급되었지만, 천재성을 인정받아 국가 프로젝트에 편입됩니다.이고르가 보낸 무전은 ‘가고일’에게 도달합니다. 붉은 피부와 초지능을 지닌 가고일은 헐크의 첫 공식 적수로, 훗날 등장하는 ‘레드 헐크’의 원형처럼 읽힙니다. 그는 냉전 시기 외부에서 오는 위협의 상징으로 작용합니다.하지만 실험을 강행한 인물은 소련 스파이 이고르였습니다. 그는 배너의 친구로 위장해 미국의 핵기술을 탈취하려던 KGB 요원이었으며, 결과적으로 배너를 헐크로 만든 원인을 제공하게 됩니다.“우리가 소련보다 먼저 우주에 나가야 해.”그러나 전환점은 1986년 '헐크 애뉴얼 15호'에서 찾아옵니다. 이 작품에서 어보미네이션의 육체로부터 ‘에밀 블론스키’라는 인간이 분리되고, 헐크는 그를 도와주게 됩니다. 괴물과 인간, 적과 적이 화해하는 장면은 매우 상징적입니다.** 아래 링크를 타고 오시면 괴물을 넘어선 이야기, 더 많은 생각들로 이어집니다.2025년, 마블은 두 편의 상징적인 영화를 연이어 공개합니다. 〈썬더볼츠〉는 러시아 출신의 캐릭터들과 블랙 위도우의 유산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판타스틱 포〉는 1960년대 냉전의 공기를 재현하는 복고적 배경 속에서 우주적 존재 갤럭투스와 맞서게 됩니다.〈판타스틱 포〉와 〈썬더볼츠〉, 그리고 괴물의 귀환: 마블이 다시 러시아와 냉전을 호출하는 이유리드 리처즈는 소련보다 앞서야 한다는 조급함으로 팀을 파멸로 이끌었고, 헐크는 미국의 실험실에서 소련 스파이에 의해 태어났습니다.6. 판타스틱 포와 썬더볼츠 : 다시 돌아온 냉전의 유령헐크와 어보미네이션은 인간이 만든 괴물이었습니다. 따라서 이름이 다르더라도, 썬더볼츠 속에 그들의 그림자가 다시 나타난다면 그것은 단순한 재등장이 아닌, 오늘날 사회 불안의 투사로 읽힐 수 있을 것입니다.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마블은 이분법적 구조를 넘어서기 시작했습니다. '왓이프' 시리즈는 정체성과 이념의 경계를 혼합하고, 헐크와 어보미네이션은 서로를 인간으로 마주 보게 됩니다. 이는 괴물과 영웅, 체제와 개인, 선과 악의 경계선을 희미하게 만들며, 그 균열 속에서 인간성과 권력의 본질을 다시 묻는 이야기로 확장됩니다.이 설정은 DC의 걸작 '슈퍼맨: 레드 선'(2003)에서 던진 “슈퍼맨이 소련에서 자랐다면?”이라는 질문과도 대조되며, 미국과 러시아 간 문화적 대결 구도 자체를 드러냅니다.이제 마블 초기 히어로들 속에 숨겨진 냉전의 흔적을 추적해보며, 미국과 러시아 간 이념적 긴장이 어떻게 영웅과 괴물을 만들어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왓이프 판타스틱 포의 러시아판 멤버들3. 헐크와 러시아 빌런들 : 괴물은 누가 만들었는가냉전은 끝났지만, 그 유령은 아직도 대중문화의 이야기 속을 배회합니다. 그리고 이제 우리는, 그 유령 너머의 질문을 마주하게 됩니다.괴물은 외부에 있는가? 아니면, 우리가 만든 것인가? 혹은 우리가 서로를 괴물이라 부르며 싸우는 동안, 진짜 괴물은 조용히, 이미 우리의 문 앞에 와 있었던 것은 아닌가?이와 같은 서사는 당시 현실 속 1961년 유리 가가린의 인류 최초 우주비행이라는 역사적 사건과 절묘하게 연결됩니다. 냉전 시대, ‘미국이 소련보다 앞서야 한다’는 강박이 만들어낸 이야기였던 것입니다.어보미네이션과 분리된 에밀 블론스키를 돌봐주는 브루스 배너나탈리아 로마노바는 러시아 황실의 성을 지녔고, 라스푸틴이라는 이름은 제정 러시아를 몰락시킨 신비주의자의 이름을 떠올리게 합니다. 이런 역사적·정치적 상징들로 구성된 이 팀은 체제 선전의 도구이자, 그 내부에 잠재된 이념 갈등을 상징하는 존재로 작용합니다.마블 최초의 슈퍼히어로 팀인 ‘판타스틱 포’는 미국과 소련 간 우주 경쟁의 맥락 속에서 탄생했습니다. 1961년 8월, 리드 리처즈 박사는 동료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판타스틱 포 영화에 나오는 갤럭투스는 인간이 만든 것이 아니라, 인간의 이념 싸움조차 무의미하게 만드는 ‘초월적 괴물’이죠. 그렇기에 영화는 또 하나의 질문을 소환합니다. 냉전 시대가 두려워했던 진짜 질문, 즉 ‘우리는 서로 싸우는 동안, 무엇을 놓치고 있었는가?’ 말이죠.- 냉전 시대 미국 내부의 불안을 외부의 '괴물'로 투사한 매커니즘갤럭투스는 냉전의 연기 속에 가려졌던, 인류 전체를 삼킬 ‘초월적 재난’의 얼굴입니다. 이 위협은 60년대에도 지금 이순간의 미국에도, 그리고 한국에도 유효해 보입니다.2. 러시아판 판타스틱 포 : 정체성과 이념의 역설헐크와 어보미네이션의 화해는 단순한 허구가 아니라, 당시의 국제정치 흐름을 상징하는 은유로 읽힐 수 있습니다.2005년에 발간된 '왓이프: 판타스틱 포'에서는 대체 세계관속 러시아판 판타스틱 포가 등장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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