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5일 발매…전작의 속도감 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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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5-05-11 02:59본문
이달 15일 발매…전작의 속도감 대신 근접 전투 재미 강조둠: 더 다크 에이지스[게임 화면 캡처]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1993년 혜성처럼 등장한 둠(DOOM)과 이듬해 나온 후속작 '둠 2'는 오늘날의 대작 1인칭 슈팅게임(FPS) 트렌드와는 대척점에 있는 존재다. 장황한 스토리나 캐릭터 서사를 최소화하고 날것 그대로의 전투에 집중한 설계, 현실성보다는 속도감을 강조한 디자인, 라이브 서비스 대신 완성도 있는 싱글플레이에 방점을 둔 '둠'의 디자인 철학은 요즘의 트리플A 게임에서 찾기 힘든 면모다. 이드 소프트웨어가 개발하고 베데스다 소프트웍스가 유통하는 '둠: 더 다크 에이지스'는 FPS의 근본 게임 '둠'의 DNA를 계승한 적장자에 해당하는 작품으로, 이달 15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둠: 더 다크 에이지스[게임 화면 캡처] 전작보다 묵직해진 타격감…전기톱 대신 방패 들었다 '둠: 더 다크 에이지스'는 2016년 작 리부트 버전 '둠', 2020년 나온 후속작 '둠: 이터널'의 이전 시간대 이야기를 다룬 프리퀄 작품이다. 앞선 두 작품의 전투는 2단 점프를 하며 공중에서 이리저리 방향을 바꾸는 화려한 공중 곡예에 가까웠다. 하지만 '둠: 더 다크 에이지스'의 전투는 지상을 뛰어다니며 적의 공격을 쳐내고 총기 본연의 화력으로 맞서는 묵직한 힘 싸움이다. 이는 점프 자체가 없고, 시야 조절도 좌우로만 가능했던 고전 '둠'의 특징과도 유사한 점이 있다. 게임의 인터페이스 역시 2016년 이후 나온 3종의 리부트 작품 중 가장 고전 '둠'과 유사하며, 제작진도 앞선 인터뷰에서 고전 '둠'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고 인정한 바 있다. '둠: 더 다크 에이지스'의 상징과도 같은 시스템은 바로 방패다. 게임 도중 적이 가하는 공격 대부분은 방패로 방어할 수 있고, 이 중 초록색으로 빛나는 '헬 서지' 공격은 정확한 타이밍에 방어하면 튕겨내 반사시킬 수 있다.둠: 더 다크 에이지스의 비행 시스템[게임 화면 캡처] 그래서 어떤 공격은 투수가 스트라이크 존에 던진 볼처럼, 적극적으로 배트를 휘둘러 받아쳐야 하는 대상이 된다. 3인칭 액션 게임이라면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설계지만, '둠' 같은 정통 1인칭 슈터에서는 보기 어려운 참신한 설계다. 이 게임의 또 다른 아이덴이달 15일 발매…전작의 속도감 대신 근접 전투 재미 강조둠: 더 다크 에이지스[게임 화면 캡처]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1993년 혜성처럼 등장한 둠(DOOM)과 이듬해 나온 후속작 '둠 2'는 오늘날의 대작 1인칭 슈팅게임(FPS) 트렌드와는 대척점에 있는 존재다. 장황한 스토리나 캐릭터 서사를 최소화하고 날것 그대로의 전투에 집중한 설계, 현실성보다는 속도감을 강조한 디자인, 라이브 서비스 대신 완성도 있는 싱글플레이에 방점을 둔 '둠'의 디자인 철학은 요즘의 트리플A 게임에서 찾기 힘든 면모다. 이드 소프트웨어가 개발하고 베데스다 소프트웍스가 유통하는 '둠: 더 다크 에이지스'는 FPS의 근본 게임 '둠'의 DNA를 계승한 적장자에 해당하는 작품으로, 이달 15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둠: 더 다크 에이지스[게임 화면 캡처] 전작보다 묵직해진 타격감…전기톱 대신 방패 들었다 '둠: 더 다크 에이지스'는 2016년 작 리부트 버전 '둠', 2020년 나온 후속작 '둠: 이터널'의 이전 시간대 이야기를 다룬 프리퀄 작품이다. 앞선 두 작품의 전투는 2단 점프를 하며 공중에서 이리저리 방향을 바꾸는 화려한 공중 곡예에 가까웠다. 하지만 '둠: 더 다크 에이지스'의 전투는 지상을 뛰어다니며 적의 공격을 쳐내고 총기 본연의 화력으로 맞서는 묵직한 힘 싸움이다. 이는 점프 자체가 없고, 시야 조절도 좌우로만 가능했던 고전 '둠'의 특징과도 유사한 점이 있다. 게임의 인터페이스 역시 2016년 이후 나온 3종의 리부트 작품 중 가장 고전 '둠'과 유사하며, 제작진도 앞선 인터뷰에서 고전 '둠'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다고 인정한 바 있다. '둠: 더 다크 에이지스'의 상징과도 같은 시스템은 바로 방패다. 게임 도중 적이 가하는 공격 대부분은 방패로 방어할 수 있고, 이 중 초록색으로 빛나는 '헬 서지' 공격은 정확한 타이밍에 방어하면 튕겨내 반사시킬 수 있다.둠: 더 다크 에이지스의 비행 시스템[게임 화면 캡처] 그래서 어떤 공격은 투수가 스트라이크 존에 던진 볼처럼, 적극적으로 배트를 휘둘러 받아쳐야 하는 대상이 된다. 3인칭 액션 게임이라면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설계지만, '둠' 같은 정통 1인칭 슈터에서는 보기 어려운 참신한 설계다. 이 게임의 또 다른 아이덴티티는 바로 다양한 철제 장갑, 철퇴 같은 다양한 근접 무기다. 전작에 등장하는 전기톱이나 둠 블레이드는 단순히 자원 수급용 또는 적 마무리용 무기였지만 '둠: 더 다크 에이지스'에서는 어지간한 총만큼이나 존재감이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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