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지나고 초저가가 대세편의점·대형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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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5-05-11 06:14본문
가성비 지나고 초저가가 대세편의점·대형마트 등 경쟁 치열1원 단위라도 더 저렴하게 판매소비자 가격 민감도 더 높아진 영향 편의점 CU가 990원 핫바, 1900원 맥주, 2500원 닭꼬치 등 초저가 상품들을 잇따라 선보였다. [사진 = BGF리테일 제공]‘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내세우던 유통기업들이 이젠 ‘초저가’에 매달리고 있다.불황형 소비가 확산하면서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기업들은 초저가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 단계에서 판매 가격을 미리 정한 뒤 제품을 제작하는 ‘가격 역설계’ 방식을 취하고 있다.10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대형마트 등 기업들이 ‘초저가’ 상품에 집중하고 있다. 1000원 이하 제품을 선보이거나 10원 단위, 더 나아가 1원 단위까지 가격을 낮춰 상품을 내놓기도 한다.편의점 업계를 살펴보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최근 1000원 이하의 초저가 상품을 확대할 방침이다. 단돈 1000원으로 살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유도하고 있다.이번에 선보인 제품들은 여름 시즌에 수요가 높은 음료 제품들로, 아메리카노 2종(블랙블랙·스위트)을 얼음컵 무료 증정 행사를 포함해 990원에 판매한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제품(1500~2000원)의 반값 수준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저당 아이스크림은 기존 판매 중인 제품보다 70% 가격을 낮춘 800원에 선보인다.앞서 CU는 올해 초에도 ‘990원 삼각김밥’ ‘990원 핫바’ 등 1000원 이하 상품들을 줄곧 출시했다. 특히 990원 핫바는 3월 출시 이후 한 달 만에 50만개가 판매됐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자사 PB(자체브랜드) 상품 ‘리얼프라이스 닭가슴살’을 기존 2300원에서 1800원으로 21.7% 인하하는 ‘가격 역주행’에 나섰다. 그 결과, 3월 한 달간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43% 상승했으며, 지난달에는 매출이 370%나 증가하는 효과가 있었다.또한 자사 커피브랜드 ‘카페25’의 핫 아메리카노를 1000원으로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 중인데, 이 행사 효과로 3~4월 핫 아메리카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5% 늘어났다. 이마트 고래잇 페스타. [사진 = 이마트 제공]대형마트도 초저가 경쟁에 불이 붙었다. 경쟁사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내놓기 위해 치열한 경쟁전에 나섰다.대형마트들은 지난 2월 ‘1000원 미만 수입 고기’ 경쟁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전 지점에서 캐나다산·미국 삼겹살·목심가성비 지나고 초저가가 대세편의점·대형마트 등 경쟁 치열1원 단위라도 더 저렴하게 판매소비자 가격 민감도 더 높아진 영향 편의점 CU가 990원 핫바, 1900원 맥주, 2500원 닭꼬치 등 초저가 상품들을 잇따라 선보였다. [사진 = BGF리테일 제공]‘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내세우던 유통기업들이 이젠 ‘초저가’에 매달리고 있다.불황형 소비가 확산하면서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기업들은 초저가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 단계에서 판매 가격을 미리 정한 뒤 제품을 제작하는 ‘가격 역설계’ 방식을 취하고 있다.10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대형마트 등 기업들이 ‘초저가’ 상품에 집중하고 있다. 1000원 이하 제품을 선보이거나 10원 단위, 더 나아가 1원 단위까지 가격을 낮춰 상품을 내놓기도 한다.편의점 업계를 살펴보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최근 1000원 이하의 초저가 상품을 확대할 방침이다. 단돈 1000원으로 살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유도하고 있다.이번에 선보인 제품들은 여름 시즌에 수요가 높은 음료 제품들로, 아메리카노 2종(블랙블랙·스위트)을 얼음컵 무료 증정 행사를 포함해 990원에 판매한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제품(1500~2000원)의 반값 수준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저당 아이스크림은 기존 판매 중인 제품보다 70% 가격을 낮춘 800원에 선보인다.앞서 CU는 올해 초에도 ‘990원 삼각김밥’ ‘990원 핫바’ 등 1000원 이하 상품들을 줄곧 출시했다. 특히 990원 핫바는 3월 출시 이후 한 달 만에 50만개가 판매됐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자사 PB(자체브랜드) 상품 ‘리얼프라이스 닭가슴살’을 기존 2300원에서 1800원으로 21.7% 인하하는 ‘가격 역주행’에 나섰다. 그 결과, 3월 한 달간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43% 상승했으며, 지난달에는 매출이 370%나 증가하는 효과가 있었다.또한 자사 커피브랜드 ‘카페25’의 핫 아메리카노를 1000원으로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 중인데, 이 행사 효과로 3~4월 핫 아메리카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5% 늘어났다. 이마트 고래잇 페스타. [사진 = 이마트 제공]대형마트도 초저가 경쟁에 불이 붙었다. 경쟁사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내놓기 위해 치열한 경쟁전에 나섰다.대형마트들은 지난 2월 ‘1000원 미만 수입 고기’ 경쟁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전 지점에서 캐나다산·미국 삼겹살·목심(100g)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890원에 특가 판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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