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 손열음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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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10회 작성일 25-05-12 11:25본문
피아니스트 손열음과
피아니스트 손열음과 고 박성용 금호그룹 명예회장/금호문화재단 올해는 ‘한국의 메디치’로 불렸던 고(故) 박성용(1932~2005) 전 금호그룹 명예회장의 20주기가 되는 해다. 피아니스트 손열음(39)이 23일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고인을 기리는 특별한 추모 음악회를 연다. 1998년 고인과의 첫 만남에서 연주했던 곡과 2005년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 생전 꼭 들려드리고 싶었던 곡들을 모아서 연주하는 것이다.박 전 회장은 1977년 설립된 금호문화재단을 통해서 손열음뿐 아니라 피아니스트 김선욱·선우예권, 바이올리니스트 고(故) 권혁주 같은 젊은 음악가 발굴과 육성에 애썼던 후원자다. 그는 “매주 두세 번씩 음악회에 간다” “쇼팽과 모차르트, 바흐에 빠진 음악광”이라고 말할 만큼 소문난 음악 애호가였다. 1993년부터 명품 고악기를 구입해서 젊은 연주자들에게 무상 대여하는 ‘악기 은행’ 제도를 운영했다.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임지영·김봄소리 같은 연주자들이 이 제도를 통해서 국제 콩쿠르에서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1998년부터 지금까지 금호영재콘서트를 통해서 데뷔한 연주자들도 2000여 명에 이른다.또 지휘자 로린 마젤 같은 세계적인 거장들에게 한국 젊은 연주자들을 소개하는 등 헌신적인 예술 후원 활동을 펼쳐서 ‘한국의 메디치’나 ‘한국의 에스테르하지’(하이든을 후원한 헝가리의 귀족 가문)라는 별명으로 불렸다. 1998년 예술의전당 이사장, 2002년 통영국제음악제 초대 이사장, 2003년 한국메세나협의회 회장까지 문화 후원과 관련된 일은 거절하는 법이 없었다. 이 같은 공로로 2004년 독일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을 받았으며, 2005년 금관문화훈장이 추서됐다.2003년 뉴욕 필하모닉의 지휘자 마젤이 내한하자 손열음과의 만남을 직접 주선했던 건 유명한 일화다. 이듬해 손열음은 뉴욕 필 내한 공연의 협연자로 선정됐다. 손열음은 10일 영상 인터뷰에서 “가까이서 만나 뵌 고인은 언제나 자신의 모든 것을 다 퍼주고도 더 줄 것이 없 서울 서초구 양재동 서울행정법원. 경향신문 자료사진 자동차 제조사에 대기오염물질 초과 배출분에 대한 조치를 명령하면서 현실적으로 이행 불가능한 이행 기한을 부여한 환경부 처분이 위법하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1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12부(강재원 부장판사)는 자동차 제조·판매사인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환경부를 상대로 낸 ‘상환 명령 취소 청구’ 소송에서 지난 3월13일 원고의 손을 들어줬다.스텔란티스 코리아는 지프·푸조 등 자동차를 제조해 판매하는 외국 회사 한국 법인이다.환경부는 2023년 12월27일 스텔란티스에 “2020년 평균 배출량이 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에서 정하는 평균 배출허용기준을 초과했으므로 올해까지 그 초과분을 상환하라”고 명령했다.스텔란티스 측은 처분을 취소하라며 환경부를 상대로 지난해 3월 소송을 냈다. 환경부 명령을 이행하려면 2023년 말까지 4일 만에 베출량을 줄여야 하는데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이유였다.대기환경보전법은 자동차 제조사가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을 일정 수준 이하로 유지하도록 규제한다. 지난해 판매한 자동차의 배출량 정보를 이듬해 2월 말까지 환경부에 제출하고, 평균배출허용기준을 초과하면 배출량이 낮은 친환경 차량 등을 판매해 평균을 맞춰야 한다. 이를 ‘상환’이라고 하고 기한은 그다음 해부터 3년간이다.법원은 2020년의 배출량 초과분을 2023년까지 상쇄하라는 취지는 합당하지만 사실상 기한이 임박한 상태에서의 처분은 위법하다고 봤다. 재판부는 “이 사건 처분은 지나치게 짧은 기간 안에 2020년도 평균 배출량 초과분을 상환하라는 실현 불가능한 내용을 명하고 있어 위법하다”며 “실질적으로 상환을 할 수 있게 기한을 부여한, 실현가능한 내용의 명령을 했어야 한다”고 판결했다.환경부는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2022년 3월에야 늑장으로 2020년 자료를 냈다’고 항변했으나 법원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환경부가 항소하지 않아 판결은 그대로 확정됐다. 벤츠·스텔란티스 차에서 또 배출가스 불법조작 적발https://www.khan.co.kr/article/202111031407001 “글로벌자동차업체들 온실가스 배출량 80%로 축소 공개, 현대기아차는 절반 미만으로 과소평가”htt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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