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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고무가격 1년 만에 25.6% '껑충'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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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5-05-12 1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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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고무가격 1년 만에 25.6% '껑충'원 천연고무가격 1년 만에 25.6% '껑충'원자재 급등에 2사 모두 영업익 감소美 관세 부담은 2분기부터 본격 반영그래픽=비즈워치국내 타이어업계 양강으로 꼽히는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가 올해 1분기고매출 흐름에도원자재 비용이 늘어나며수익성은 뒷걸음질쳤다.2분기부터는 미국발 관세 부담까지 더해지면서 수익 방어가 두 회사의 시급한 과제로 떠올랐다. 양사모두 미국 내 생산을 늘린다는 정공법대응을 제시하고 있지만 당장 북미 현지 생산 비중이 낮아 실질적인 효과는 제한적일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고무값 급등 직격탄…고부가 전략도 한계12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4조9636억원, 영업이익 354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온시스템 실적을 제외한 타이어 부문만 보면 매출 2조3464억원, 영업이익은 3336억원이다. 매출은 1년 전보다 10.3% 늘어난 반면 영업이익은 16.3% 감소했다.같은 기간 금호타이어는 전년 동기보다 15.5% 늘어난 매출 1조2062억원으로 분기 최대 기록을 세웠다. 다만 영업이익 1448억원으로 0.6% 소폭 줄었다.천연고무(TSR20) 선물 가격 추이./그래픽=비즈워치수익성 악화의 주된 요인은 원재료다. 타이어 제조의 핵심이 되는 고무 가격이 1년 새 큰 폭으로 오르며 원가 부담이 급격히 커졌다.국제 천연고무 가격의 기준이 되는 싱가포르거래소(SGX) 산하 SICOM 선물시장에서 거래된 천연고무(TSR20) 가격은 올해 1분기 평균 kg당 197.6달러로, 전년 동기(157.3달러)보다 25.6% 급등했다. 같은 기간 합성고무 가격도 11% 상승했다. 타이어 원가에서 고무가 차지하는 비중은 30~40%에 달해 원재료값 변동은 곧장 수익성에 반영될 수밖에 없다.두 회사 모두 고수익 제품 판매를 늘리는 전략으로 수익성 방어에 나섰다. 1분기 기준으로 한국타이어는 고인치 타이어(18인치 이상) 판매 비중이 47.1%, 전기차 전용 타이어 비중이 23%에 달했다. 금호타이어는 각각 42.6%, 17.9%로 집계됐다. 다만 원재료 가격 상승 폭이 워낙 큰 탓에 이 같은 전략만으로는 수익성 방어에 한계가 있었다는 평가다.올 들어 해상운임도 천연고무가격 1년 만에 25.6% '껑충'원자재 급등에 2사 모두 영업익 감소美 관세 부담은 2분기부터 본격 반영그래픽=비즈워치국내 타이어업계 양강으로 꼽히는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가 올해 1분기고매출 흐름에도원자재 비용이 늘어나며수익성은 뒷걸음질쳤다.2분기부터는 미국발 관세 부담까지 더해지면서 수익 방어가 두 회사의 시급한 과제로 떠올랐다. 양사모두 미국 내 생산을 늘린다는 정공법대응을 제시하고 있지만 당장 북미 현지 생산 비중이 낮아 실질적인 효과는 제한적일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고무값 급등 직격탄…고부가 전략도 한계12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4조9636억원, 영업이익 354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온시스템 실적을 제외한 타이어 부문만 보면 매출 2조3464억원, 영업이익은 3336억원이다. 매출은 1년 전보다 10.3% 늘어난 반면 영업이익은 16.3% 감소했다.같은 기간 금호타이어는 전년 동기보다 15.5% 늘어난 매출 1조2062억원으로 분기 최대 기록을 세웠다. 다만 영업이익 1448억원으로 0.6% 소폭 줄었다.천연고무(TSR20) 선물 가격 추이./그래픽=비즈워치수익성 악화의 주된 요인은 원재료다. 타이어 제조의 핵심이 되는 고무 가격이 1년 새 큰 폭으로 오르며 원가 부담이 급격히 커졌다.국제 천연고무 가격의 기준이 되는 싱가포르거래소(SGX) 산하 SICOM 선물시장에서 거래된 천연고무(TSR20) 가격은 올해 1분기 평균 kg당 197.6달러로, 전년 동기(157.3달러)보다 25.6% 급등했다. 같은 기간 합성고무 가격도 11% 상승했다. 타이어 원가에서 고무가 차지하는 비중은 30~40%에 달해 원재료값 변동은 곧장 수익성에 반영될 수밖에 없다.두 회사 모두 고수익 제품 판매를 늘리는 전략으로 수익성 방어에 나섰다. 1분기 기준으로 한국타이어는 고인치 타이어(18인치 이상) 판매 비중이 47.1%, 전기차 전용 타이어 비중이 23%에 달했다. 금호타이어는 각각 42.6%, 17.9%로 집계됐다. 다만 원재료 가격 상승 폭이 워낙 큰 탓에 이 같은 전략만으로는 수익성 방어에 한계가 있었다는 평가다.올 들어 해상 천연고무가격 1년 만에 25.6% '껑충'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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