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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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8회 작성일 25-05-16 14:50본문
삼성생명 삼성생명은 생명보험사의 주력 상품인 저수익 사망상품을 지속적으로 줄이고, 고수익 건강상품 위주로 신계약을 확보해 보험계약서비스마진(CSM)을 늘리기로 했다.삼성생명은 16일 오전 투자자를 위한 실적 발표회를 개최했다. 삼성생명의 CSM 잔액은 올해 1분기 13조3000억원으로 지난해 말 대비 4000억원 가량 증가했다. 사망보험 CSM 잔액이 같은 기간 5조2000억원으로 4000억원 늘어난 영향으로, 건강보험 CSM 잔액은 7조1000억원대를 유지했으나 소폭 감소했다.이는 손해율 가이드라인 적용 효과다. 변인철 삼성생명 계리팀장 겸 상무는 “1분기 손해율을 연령별로 분리하면서 일회성으로 사망 담보인 종신과 장기보험의 CSM이 증가했다”면서 “반대로 수술이나 입원 등 생존담보인 건강보험 CSM은 고연령 손해율이 높아지면서 소폭 감소했다”고 설명했다.삼성생명이 새롭게 확보한 신계약 CSM은 6580억원 규모로 전년 동기 대비 2000억원 이상 감소했다. 사망보험 신계약 CSM에서만 같은 기간 1810억원 줄었고, 건강보험 신계약 CSM은 290억원 증가했다. 건강보험 신계약 CSM이 차지하는 비율은 74%로 전년 동기 대비 21%포인트(p) 증가했다.이동훈 삼성생명 채널마케팅 팀장 겸 상무는 “수익성 확보를 위해 고수익 건강 상품 판매 중심으로 체질을 개선하고 있다”면서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낮고 금리 민감도가 높은 사망 상품의 물량은 감소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최창원 삼성생명 상품팀장 겸 상무도 “양질의 CSM 확보를 위해 건강보험 확대를 최고 기치로 걸고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갖춰 왔다”면서 “그 결과 당사 건강 상품 판매량은 1월 85억원에서 현재 144억원까지 지속 순증하고 있다”고 밝혔다.금리 인하 등 불안정성이 큰 상황인 만큼 앞으로도 건강 상품 비중을 높이는 노력을 이어가겠다고도 했다. 이 상무는 “사망상품 CSM 감소분 이상의 신계약 CSM을 (건강 상품에서)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고, 최 상무는 “생‧손보 영역이 없는 경쟁 서울 내곡동 국가정보원 청사. 서울=뉴스1(국회사진취재단) 다음 달 3일 열리는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국가정보원이 16일 사이버 위기경보를 기존 ‘관심’에서 ‘주의’로 격상했다. 국정원 국가 사이버 안보센터는 이날 홈페이지에 “6·3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국내외 사이버 위협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 및 예방·대응 태세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며 “이에 16일 오전 9시부터 내달 4일 24시까지 경보를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한다”고 밝혔다.안보센터는 “각급 기관은 ’사이버 위기 대응 실무 매뉴얼‘에 따라 사이버 위기 주의 경보 단계에 관련된 대응 활동을 수행하라”며 “사이버 공격, 전산망 마비 등 특이 징후 포착 시 국가사이버안보센터 및 국가안보실로 즉시 통보하라”고 당부했다.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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