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마트 매장 전경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팝마트 매장 전경

페이지 정보

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5-05-16 17:47

본문

팝마트 매장 전경 팝마트 매장 전경. 팝마트 누리집 갈무리 “중국의 새로운 소비자들은 기성세대가 사치스럽다고 여기는 모든 것에 기꺼이 돈을 쓴다.”중국 광둥성 선전시의 제이엠(JM)인베스트먼트 리쇼우창 펀드매니저는 최근 중국의 젊은 소비자들의 구매 행태를 이렇게 분석했다. 16일 블룸버그 통신은 중국에서 Z세대(1995~2010년 출생)인 2억5천만명의 소비자가 경제 전반의 내수 침체 분위기와 달리 ‘감정 소비’에 아낌없이 돈을 쓰고 있다고 보도했다. ‘감정 소비’는 감정적 만족과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를 일컫는다. 소비 대상은 장난감부터 장신구, 음료 등을 비롯해 여행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다. 리쇼우창 펀드매니저는 “새로운 소비자는 자기만족을 추구하며 취미에 몰두하고, 가격에는 덜 민감하면서 감정적 연결과 즐거움을 주는 것에 소비한다”고 설명했다.중국의 Z세대 소비자들은 일상생활에선 절약하면서, 취미 관련 소비에는 과감한 소비를 한다. 전자상거래 분야 종사자인 류메이쉬안은 블룸버그에 “(버블티 브랜드) 차지에서 쿠폰을 써서 저렴한 음료를 사지만, 케이(K)팝 스타의 트레이딩 카드(수집 목적으로 교환하는 포토 카드)에는 9600달러(약 1300만원)을 썼다”고 밝혔다. 선전의 20세 대학생 줘샤오도우는 한 대에 수백달러에 이르는 포뮬러원(F1) 미니카 수집에 빠져 식비를 줄였다고 했다.감정 소비 열풍에 몇몇 기업은 경기 침체에도 활황 중이다. 아트 토이 기업인 팝마트, 음료 브랜드 미쉐, 중국 전통 문양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인기 높은 라오푸황진이 대표적이다. 지난해 팝마트의 매출은 전년보다 106.9% 증가한 130억4000만위안(약 2조5150억원)을 기록했고, 올해 1분기에도 165%가량 성장했다. 팝마트와 미쉐, 라오푸황진의 주가는 매출 상승에 힘입어 올해 들어 2배 이상 상승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팝마트는 지난해 말까지 미국의 유명 장난감 기업 마텔이나 해즈브로보다 시가 총액이 작았지만, 이제는 이 둘을 합친 것을 넘었다. 컨설팅업체 차이나스키니 마크 태너 대표는 “이들 기업은 시장의 분위기를 잘 읽고 트렌드에 적응했다며,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이라고 했다.중국의 젊은 소비자를 공략한 기업들은 주식시장으로 향하고 있다. 라오푸황진이 상장 뒤 주가가 15배 이상 오른 것이 편집자 주 역대급 폭염과 폭우 앞에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기후위기'를 실감하는 것 밖에는. 다만 다행인 건 기후에 대한 불안감이 커진 것 만큼 기후위기를 '네 일'이 아닌 '내 일'로 받아들이게 된 것이다. 이런 가운데 '기후가 아니라 세상을 바꾸자'는 외침 속에 지역 곳곳에서도 기후위기에 응답하는 한 사람, 한 사람의 발걸음이 늘어나고 있다. 전남CBS는 기후위기를 향한 냉소와 포기를 넘어, 한걸음의 작은 실천을 하는 시민들의 이야기를 담아 기후행동이 가진 가치를 전하고자 한다. 생태 수업에 참여한 순천 성동초 학생들이 자연 속에서 꽃을 관찰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있다. 박사라 기자 ▶ 글 싣는 순서① "올 여름 전기세 5만 원…지구를 위한 응답이에요"② "기후위기, 혼자 아닌 함께"…순천생태학교 '첫 발'③ "이렇게 하면 바뀌겠죠" 효천고 기후환경 동아리 '센트럴'④ 뚜벅이 환경공학자의 '자동차와 헤어질 결심'⑤ "지구를 향한 작은 발걸음, 순천에서도 울리다"⑥ 냉난방 없이도 가능한 삶, 순천 사랑어린학교가 살아가는 법⑦ 기후위기 대응, 급식에서 시작하다⑧ 버려질 뻔한 병뚜껑, '플라스틱 대장간'에서 변신하다⑨ "노플라스틱 육아, 가능해?" 환경 덕후 엄마의 실천법⑩ "손은 아프지만, 지구는 웃는다" 종이팩을 살리는 카페들⑪ '지금 바로 여기'…작은 극장에서 시작된 기후 연대⑫ 텀블러 500개, 쓰레기는 바나나 껍질뿐⑬ 기후위기 시대의 여행법…"멈출 수 없다면, 느리게 천천히"⑭ "꽃을 보니까, 지켜주고 싶어졌어요"…기후위기 시대, 아이들은 이렇게 자라고 있다(계속)걸으며 보고 느끼며…동천에서 배우는 생태 교육 비가 부슬부슬 내리던 지난 15일, 순천 성동초등학교 3학년 1반 학생들이 우산을 들고 학교를 나섰다. 인근 동천을 따라 진행되는 생태수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이날 수업은 동천 생태계에 대해 직접 관찰하고 배우는 시간으로, 아이들은 교실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식물과 곤충, 수생 생물을 만났다."이건 창포꽃이야. 예 팝마트 매장 전경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주중동 910 (주)애드파인더 하모니팩토리팀 301, 총괄감리팀 302, 전략기획팀 303
사업자등록번호 669-88-00845    이메일 adfinderbiz@gmail.com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7-충북청주-1344호
대표 이상민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이경율
COPYRIGHTⒸ 2018 ADFINDER with HARMONYGROUP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