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차 업체 납품 계약 이행 불가피…교체용 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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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5-19 17:33본문
완성차 업체 납품 계약 이행 불가피…교체용 타이어,
완성차 업체 납품 계약 이행 불가피…교체용 타이어, 점유율 하락광주공장 재가동에 수개월 소요…재고 60만 본으로 대응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화재 사흘째인 19일 오전 광주 광산구 소촌동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현장에서 당국이 중장비를 동원해 잔재물을 치우는 작업을 하고 있다. 이후 당국은 무인방수파괴차를 투입시켜 도깨비불 진화에 나선다. 2025.5.19/뉴스1 ⓒ News1 이승현 기자(서울=뉴스1) 김성식 기자 = 금호타이어(073240)가 광주공장 화재에 따른 자동차 생산 차질을 최소화하기 위해 곡성·평택 등 국내 공장에서 신차용 타이어(OE)를 집중 생산하기로 했다. 일반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교체용 타이어(RE)는 재고 물량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금호타이어 광주 공장의 하루 평균 생산량은 3만 3000본, 연간 1200만 본으로 대부분을 생산해 현대차(005380), 기아(000270), 르노코리아, 한국GM, KG모빌리티(003620) 등 국내 완성차 5개 사에 납품하고 있다.19일 타이어 업계에 따르면 금호타이어는 광주 공장에서 생산하던 신차용 타이어 물량을 곡성·평택 공장에서 생산하기로 했다. 곡성과 평택의 생산 가능 물량은 각각 연간 1300만 본, 200만 본이어서 신차용 타이어 공급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통상 완성차 업체에 납품되는 신차용 타이어는 신차 개발 단계에서부터 완성차 업체와 타이어 업체가 긴밀하게 협력한다. 해당 차량에 최적화된 타이어를 만들기 위해서다. 납기를 지키지 못해 완성차 생산 라인이 멈출 경우 계약 위반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런 이유로 곡성·평택 생산 물량은 신차용 타이어에 우선 공급할 수밖에 없다는 게 금호타이어 관계자의 설명이다.교체용 타이어는 금호타이어 유통전문점 타이어프로와 전국 물류센터에 남은 재고 물량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현재 관련 재고는 전국적으로 60만 본에 이를 것으로 회사는 보고 있다. 그럼에도 사태가 장기화할 경우 교체용 타이어 납품은 줄어들 수밖에 없다. 이 경우 소비자들은 한국타이어나 넥센타이어 등 경쟁 업체의 제품으로 이동할 것으로 보인다.17일 오전 7시 11분 광주 광산구 소촌동 금호타이어 광장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소방헬기를 동원해 진화 작업을 하고 있다 2025.5.19/뉴스1 ⓒ News1 김태성 기자광주 물량 곡성·평택으로 이전…'풀가동' 상황, 교체용 축소 불가피문제는 곡성·평택 공장 등 국내외 공장 8곳의 평균 가동률이 100%를 넘어섰다는 점이다. 신차용 타이어 물량을 돌리완성차 업체 납품 계약 이행 불가피…교체용 타이어, 점유율 하락광주공장 재가동에 수개월 소요…재고 60만 본으로 대응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화재 사흘째인 19일 오전 광주 광산구 소촌동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현장에서 당국이 중장비를 동원해 잔재물을 치우는 작업을 하고 있다. 이후 당국은 무인방수파괴차를 투입시켜 도깨비불 진화에 나선다. 2025.5.19/뉴스1 ⓒ News1 이승현 기자(서울=뉴스1) 김성식 기자 = 금호타이어(073240)가 광주공장 화재에 따른 자동차 생산 차질을 최소화하기 위해 곡성·평택 등 국내 공장에서 신차용 타이어(OE)를 집중 생산하기로 했다. 일반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교체용 타이어(RE)는 재고 물량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금호타이어 광주 공장의 하루 평균 생산량은 3만 3000본, 연간 1200만 본으로 대부분을 생산해 현대차(005380), 기아(000270), 르노코리아, 한국GM, KG모빌리티(003620) 등 국내 완성차 5개 사에 납품하고 있다.19일 타이어 업계에 따르면 금호타이어는 광주 공장에서 생산하던 신차용 타이어 물량을 곡성·평택 공장에서 생산하기로 했다. 곡성과 평택의 생산 가능 물량은 각각 연간 1300만 본, 200만 본이어서 신차용 타이어 공급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통상 완성차 업체에 납품되는 신차용 타이어는 신차 개발 단계에서부터 완성차 업체와 타이어 업체가 긴밀하게 협력한다. 해당 차량에 최적화된 타이어를 만들기 위해서다. 납기를 지키지 못해 완성차 생산 라인이 멈출 경우 계약 위반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런 이유로 곡성·평택 생산 물량은 신차용 타이어에 우선 공급할 수밖에 없다는 게 금호타이어 관계자의 설명이다.교체용 타이어는 금호타이어 유통전문점 타이어프로와 전국 물류센터에 남은 재고 물량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현재 관련 재고는 전국적으로 60만 본에 이를 것으로 회사는 보고 있다. 그럼에도 사태가 장기화할 경우 교체용 타이어 납품은 줄어들 수밖에 없다. 이 경우 소비자들은 한국타이어나 넥센타이어 등 경쟁 업체의 제품으로 이동할 것으로 보인다.17일 오전 7시 11분 광주 광산구 소촌동 금호
완성차 업체 납품 계약 이행 불가피…교체용 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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